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유용한 꿀팁

올뉴카니발 안드로이드 오토 간편설치 후기

반응형

안드로이드 오토 (Android Auto)가 7월 12일 정식 출시

14년식 올뉴카니발 순정내비게이션 UVO 2.0에 사용해 봅시다.

 

드디어 국내 자동차에도 안드로이드 오토를 서비스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 서비스는 전용 앱을 이용하여 음악 듣기, 전화 걸기, 음성명령, 내비게이션 등 다양한 기능을 아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외국은 구글맵이 적용되었지만, 국내에서는 "카카오내비"가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14년식 올뉴카니발에 적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최신버젼으로 업데이트 후 진행하셔야 합니다.

 

2018/07/16 - [생활정보] - 기아자동차 순정네비게이션 업데이트하는 방법

 

같이 사용할 앱도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를 해주세요. (멜론, 네이버뮤직, 벅스, 카카오내비 등)

운전 중 위험한 복잡한 조작을 방지할 수 있고 운전의 피로감을 줄일 수 있을듯합니다. 

 

1. 먼저 스마트폰에서 안드로이드 오토를 설치하여 주세요. 

 

 

현대 7월 16일 기준으로 벌써 1,000만 다운로드 이며 앱/게임 자동차 부분에서 1위, 평점은 4.2입니다.

기대하고 있는 분들이 많으실 듯합니다. 다운로드 후 어플을 실행하면 제대로 작동하기 위한 권한이 필요합니다. 권한 검토를 눌러 6가지(전화, 주소록, 위치, SMS, 마이크, 갤린더)의 권한을 허용해 주세요.

 

 

2. 올뉴카니발 내비게이션 아래 USB에 충전만 되는 케이블이 아닌 데이터도 송수신되는 케이블(정품케이블)을 스마트폰과 연결해주세요.

사용가능한 스마트폰과 차량종류는 확인이 필요합니다. 저는 Galaxy Note 8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자동차 화면에서 Android Auto를 선택하세요." 라는 안내 문구가 나옵니다. 내비게이션 항목에 예전에는 "목적지"였던 항목이 "안드로이드 오토" 로 변경이 되어있으며 이 버튼을 눌러주시면 연결이 됩니다. 케이블로 연결되는 방법이다 보니 빠른 충전이나 무선 충전이 안 된다는 단점이 느껴집니다.

 

 

 

 

"Android Auto"를 선택하고 스마트폰 화면에서 "위로 스와이프 하여 잠금해제"를 해주시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을 계속처다보면서 운전하는 위험이 줄어들 뿐만 아니라 카카오내비를 이용하므로 자동업데이트가 되니 순정 내비를 업그레이드를 따로 안 해도 되는 장점이 느껴집니다.

 

 

 

시작하기!

 

기아 음성인식은 기능이 제한되며 핸들에 위치한 음성명령 버튼은 이제 구글 음성명령이 됩니다. 그리고 사용 시 통신 요금이 부과될 수 있다는 말은 휴대폰의 데이터를 사용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이제 스마트폰은 고이 내려놓으시고 운전에만 집중하시면 됩니다.

 

  

이 버튼이 이제는 자주 눌러질 듯합니다. 앱을 사용해서 연결되었지만 원래 순정이였던 것 같은 착각을 불러옵니다. 다만 연결을 케이블로 한다는 게 최대 약점인 것 같습니다. 블루투스 같은 무선으로 연결되고 고속충전이라도 지원된다면 정말 좋을 듯합니다.

 

카카오내비 실행하기.

 

"우리집"

 

 

순정 내비게이션 같습니다. 반응 속도도 빠르며 음성 명령 버튼을 누르고 "목적지"를 말하면 자동으로 검색하여 주는 데 원래 있었던 기아음성지원은 비교가 안 되네요.

 

음악감상 하기.

 

 

이제 USB 저장 음악은 그만!

 

"최신음악 틀어줘"

간단하게 말로 실행 가능합니다.

 

 

예전이 좋으시다면 돌아가시면 됩니다.

 

아직 많이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제 생각의 장단점이 보입니다.

 

장점

 

1. 안되던 게 됩니다.

14년에 구매한 차량이 없어도 그만이었던 기능이 된다는 게 최대 장점입니다.

 

2. 반응속도가 빠르고 순정 같습니다.

케이블 연결이라는 것 외에는 원래 있던 기능 같은 자연스러움이 있습니다.

 

3. 업데이트를 신경을 안 써도 됩니다.

장거리 운전을 하는 저로서는 신규개통한 길이나 카메라 위치가 중요하니 장점입니다.

 

그 외에 아직 장점은 모르겠습니다.

 

단점

 

1. 케이블 연결

꼭 이래야만 했었나요? 케이블 연결로 포기해야 하는 빠른 충전과 무선충전 그리고 번거로움이 보입니다.

 

이 외에는 아직 단점이 안 보입니다.

 

안되면 되게하라가 아닌 안되던데 된다고 생각하시고 모두 행복한 하루 되세요.

 

작은 도움이나마 되었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