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유용한 꿀팁

컴퓨터에서 휴대폰으로 공인인증서 복사 쉽게하기.

반응형

공인인증서를 발행, 재발행 및 갱신으로 인한 기존의 공인인증서가 폐기된 경우 컴퓨터에 저장된 공인인증서를 휴대폰으로 복사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려드립니다. 쉬우니 금방 하실 겁니다. : )

 

저 같은 경우 어제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를 통해 갱신하였습니다. 그런데 휴대폰으로 오늘 잔액조회를 하기 위해 KB스타뱅킹앱에서 공인인증서가 폐기되었다는 안내가 나옵니다. 

이번에 알게 되었네요. 공인인증서는 컴퓨터로 갱신을 하였더라도 휴대폰은 자동으로 갱신이 안 된다는 것을 정확히 알게 되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PC에서 갱신하셨더라도 휴대폰으로 옮겨주셔야 합니다.

 

분실이나 고장으로 새로운 스마트폰을 장만하신 분들은 한 번씩은 꼭 하셔야 하는 관문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PC에 저장된 공인인증서를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스마트폰으로 복사해보겠습니다.

 

 

1. 검색 사이트를 이용하여 본인의 주거래은행의 공인인증센터로 접속하여 줍니다. 

(저는 국민은행을 사용하는 점을 참조하여 주십시오.)

 

 

2. 저와 같은 개인 회원이실 경우 아래의 빨간 상자처럼 KB스타뱅킹 인증서 복사를 하여주시면 됩니다. 아마도 기업뱅킹 회원이시면 가운데에 있는 KB스타기업뱅킹 인증서 복사를 선택하여 주셔야 될 것 같습니다. 

 

3. 2가지의 선택이 있는데요. 첫 번째는 PC에서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하기, 두 번째는 스마트폰에서 PC로 인증서 복사하기입니다.

저처럼 PC에서 발급받으신 분들은 첫 번째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발급받으신 분들은 앱을 이용하여 PC로 복사하여 주세요.

 

 

4. 스크린샷은 못 찍었지만 3~4가지 정도의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어야 합니다. 귀찮으시겠지만 하나씩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주시고 새로 고침을 해주세요. 그리고 유의사항을 꼭 확인하여 주십시오.

 

  • 스마트기기에 KB스타뱅킹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 Internet Explorer / Edge / 크롬 / 파이어폭스 / 오페라 / 사파리 가능합니다.

  • Internet Explorer는 IE9 이상만 지원됩니다.

  • 스윙브라우저는 현재 지원되지 않습니다.


 

5. 하드디스크 또는 USB, 외장 하드에 저장된 공인인증서를 확인하여 주세요. 그럼 새로운 창이 뜨며 스마트폰 인증서 이동이라는 안내가 나옵니다.

본인의 스마트폰 은행 앱에서 승인번호를 적어주시거나 QR코드를 선택하여 찍으시면 휴대폰으로 복사하기는 완료가 됩니다. 

 

 

매년 한 번 씩하는 공인인증서 갱신과 복사하기는 정말이지 귀찮네요. 하루빨리 다른 인증방법이 나왔으면 하는 작은 바람이 있습니다. 갱신하는 간단한 방법도 확인해 보세요. 

 

모두 간단하게 인증서 복사하시고 스트레스 푸시길 바랍니다. : )

 

2018/07/03 - [분류 전체보기] - 공인인증서갱신 쉽고 간단하게 알려드립니다.

 

공인인증서갱신 쉽고 간단하게 알려드립니다.

다들 공인인증서 하나씩은 저장하고 계시죠? 오늘은 공인인증서를 재발급하지 않고 갱신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바쁜 일상에 살아가다..

gwak.tistory.com

 

2018/07/08 - [생활정보] - 타행(타기관) 공인인증서 간단하게 등록하기.

 

타행(타기관) 공인인증서 간단하게 등록하기.

저는 주거래은행이 국민은행입니다만 KEB하나은행(구 외환은행)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국민은행 공인인증서를 갱신하고 나서 KEB하나은행 앱으로 송금할 일이 생겨 접속하여 보니 인증서가 폐기되었다고..

gwak.tistory.com

2018/07/08 - [생활정보] -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간단하게 7분 완성.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간단하게 7분 완성.

카카오뱅크(Kakao Bank) 계좌개설 간단하게 해보기. 사실 카카오뱅크가 뭔지 잘 몰랐었습니다. 시중에 큰 은행(국민, 신한, 하나, 우리 등)만 사용하던 저에게 인터넷은행이란 참 낯선 단어입니다. 하지만 주변에..

gwak.tistory.com

2018/07/10 - [생활정보] - 나도 기억 못 하던 숨은계좌찾기-은행권 휴면계좌찾기

 

나도 기억 못 하던 숨은계좌찾기-은행권 휴면계좌찾기

나도 기억 못 하던 숨은 계좌를 찾아서 해지해 봅시다. 혹시 아나요? 어릴 때 고사리 같은 손으로 저금했던 묵혀둔 용돈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 ) 혹시 나도 모르게 개설된 계좌가 대포통장으로 이용될 수 있지..

gwa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