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유용한 꿀팁

타행(타기관) 공인인증서 간단하게 등록하기.

반응형

저는 주거래은행이 국민은행입니다만 KEB하나은행(구 외환은행)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국민은행 공인인증서를 갱신하고 나서 KEB하나은행 앱으로 송금할 일이 생겨 접속하여 보니 인증서가 폐기되었다고 합니다. 저처럼 이런 경우가 있으실 분들을 위해 알려드립니다.

 

 

 

 

먼저 몇가지 체크하실 사항이 있는데요. 

타행 공인인증서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5가지 정보를 미리 준비해주세요.

준비되지 않으셨다면 미리 알아보고 진행하시길 권장합니다.

은행어플 특성상 진행하다가 시간이 오래 걸리면 자동로그아웃이나 처음부터 다시 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5회 오류시 시스템이 중지될 수 있습니다.

  • 계좌번호 (출금계좌번호)
  • 보안카드 (자물쇠카드) : 일련번호, 보안번호
  • 비밀번호
  • 공인인증서
  • 이용자 ID (인터넷뱅킹 ID)

 

 

 

 

 

 

5단계로 간단하게 등록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컴퓨터(PC)로 많이들 공인인증서 옮기기를 하셨지만 요즘은 대부분 휴대폰 어플로 송금이나 계좌조회를 많이 하시니 휴대폰으로 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KEB하나은행 앱에서 하는 방법이지만 타 은행도 거의 동일할것입니다.)

 

1. 은행어플을 실행하여 인증센터로 접속하여 주세요.

 

   PC로 하는 방법도 있지만 제 경험상 보안프로그램을 깔고 해야 해서 좀 번거로웠습니다.

   요즘은 다들 휴대폰으로 하지 않으시나요? 저는 핸드폰이 편합니다. : )

 

 

 

2. 타기관/타행인증서 등록을 클릭하여 줍니다.

 

 

3. 이용자ID 와 생년월일을 입력하여 줍니다.

 

   이용자ID란 인터넷뱅킹 아이디로 모르시겠다면 처음 화면에서 ID찾기를 하여 주세요.

   저도 인터넷뱅킹을 자주 사용하지만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자주 하다 보니 ID는 기억이 잘 안나는게 사실입니다. 저는 기억 안 나는 ID와 P/W는 휴대폰 보안 폴더 안에 메모하여 놓습니다. 가끔 좋아요.

 

 

 

 

4. 출금계좌번호, 계좌 비밀번호, 보안카드 일련번호 3자리, 앞뒤 2자리를 입력하여 줍니다.

  

   일련번호는 뒤에서부터의 자릿수 입니다.!!!

   만약 123456789라는 번호에서 뒤에서 1번 째 자리는 9입니다.

   또한 123456789라는 번호에서 뒤에서 7번 째 자리를 3입니다. 

   앞에서부터가 아닌 뒤에서부터 앞으로 해주세요. 

 

   주의사항 : 5회 오류 입력부터 서비스가 제한됩니다.

 

 

 

5. 완료! 생각보다 간단하시죠?

 

 

1년에 한 번만 하시면 되지만 1년에 한 번하다 보니 더욱 기억이 안 나는 일입니다.

 

간단하게 Step by Step으로 따라 하시고 모두 행복하세요. : )

 

2018/07/03 - [생활정보/유용한 꿀팁] - 공인인증서갱신 쉽고 간단하게 알려드립니다.

 

공인인증서갱신 쉽고 간단하게 알려드립니다.

다들 공인인증서 하나씩은 저장하고 계시죠? 오늘은 공인인증서를 재발급하지 않고 갱신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바쁜 일상에 살아가다..

gwak.tistory.com

2018/07/04 - [생활정보/유용한 꿀팁] - 컴퓨터에서 휴대폰으로 공인인증서 복사 쉽게하기.

 

컴퓨터에서 휴대폰으로 공인인증서 복사 쉽게하기.

공인인증서를 발행, 재발행 및 갱신으로 인한 기존의 공인인증서가 폐기된 경우 컴퓨터에 저장된 공인인증서를 휴대폰으로 복사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려드립니다. 쉬우니 금방 하실 겁니다. : ) 저 같은 경우..

gwak.tistory.com

2018/07/08 - [생활정보] -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간단하게 7분 완성.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간단하게 7분 완성.

카카오뱅크(Kakao Bank) 계좌개설 간단하게 해보기. 사실 카카오뱅크가 뭔지 잘 몰랐었습니다. 시중에 큰 은행(국민, 신한, 하나, 우리 등)만 사용하던 저에게 인터넷은행이란 참 낯선 단어입니다. 하지만 주변에..

gwak.tistory.com

2018/07/10 - [생활정보] - 나도 기억 못 하던 숨은계좌찾기-은행권 휴면계좌찾기

 

나도 기억 못 하던 숨은계좌찾기-은행권 휴면계좌찾기

나도 기억 못 하던 숨은 계좌를 찾아서 해지해 봅시다. 혹시 아나요? 어릴 때 고사리 같은 손으로 저금했던 묵혀둔 용돈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 ) 혹시 나도 모르게 개설된 계좌가 대포통장으로 이용될 수 있지..

gwa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