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2의월급통장만들기/블로그로 돈벌기

사진 용량 줄이기 사이트 간단 원클릭 해결 Tinypng

반응형

사진 용량 줄이기 프로그램 필요 없이 사이트에서 한방에!!!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사진 편집 꿀팁은 바로 사진 용량 줄이기입니다. 요즘 블로그나 SNS, 홈페이지, 관공서 등에 사진을 첨부하거나 이미지를 업로드할 때 사진 용량이 너무 커서 안되거나 오래 걸리지는 않으셨나요? 저도 블로그를 운영하는 초보이지만 요즘 블로그 검색 유입이 데스크톱 비중보다 모바일 검색 비중이 높아져 있고 구글에서도 모바일 최적화 사이트를 원한다고 합니다.

 

모바일 최적화를 위해서는 이미지 파일의 로딩 시간을 줄이기 위해 용량을 줄여서 포스팅하는 게 유리해서 알아보다가 이 사이트를 알게되어 너무 편하게 사용하고 있어 정보를 공유합니다.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수 있으며 그림판이나 알씨 같은 프로그램 없이 사이트에 접속만 하면 되고 로그인이나 다른 등록절차가 없으니 간단하게 따라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필요없이 접속하세요.

이 사이트는 Tinyping 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사이트에 접속 후 로그인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플러그인 메뉴들이 있지만 저희가 원하는 건 용량 줄이기 이므로 사진 파일을 드레그 하여 넣기만 하면 됩니다.

 

Tinyping 바로가기

 

TinyPNG – Compress PNG images while preserving transparency

Make your website faster and save bandwidth. TinyPNG optimizes your PNG images by 50-80% while preserving full transparency!

tinypng.com

귀여운 팬더가 있는 이 사이트에서는 *. JPG파일이나 *. PNG 파일을 한 번에 최대 사진 20장과 각각 최대 5MB의 사진을 한 번에 드롭하여 넣어주기만 하면 사진 및 이미지의 용량이 줄어들며 얼마나 줄어들었는지도 리포트해줍니다. 이 사이트는 스마트 손실 압축 기술을 사용하여 이미지 데이터는 거의 그대로이지만 파일크기만 획기적으로 줄여줍니다.

 

TIP!!!

포토스케이프 같은 경우도 한 방에 사진 용량을 줄일 수는 있지만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고 프로그램 안에서 폴더를 찾아 이미지 파일을 지정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서 저는 사진 이어 붙이기나 콜라주를 사용하는데 주로 이용합니다.

2018/07/23 - [생활정보/유용한 꿀팁] - 사용하기 쉬운 사진 편집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1 [13가지 기능]

사이트는 영문이지만 쉬워요

사진 용량 줄이기 Tinypng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처음 화면이 이렇게 보입니다. 바로 중간에 PNG나 JPG 파일을 넣으라고 나와있습니다. 스크롤을 내려 아래를 보시면 사이트의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지만 영어이므로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번역기를 추천합니다.

 

이 사이트에서 가장 핵심 3가지 바로 

  1. 무료입니다.
  2. 간단합니다.
  3. 용량이 줍니다.

이렇게 말할수 있습니다.

사진 올리고 원클릭 다운로드

사진 용량 줄이기 프로그램아닌 사이트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게 가장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용량을 줄이기 위한 이미지들을 선택해서 사이트 중간에 넣어주기만 하면 자동으로 원본 파일의 크기와 용량이 줄어든 용량의 크기를 알려주며 줄어든 크기까지 알려줍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다운로드도 한 번에 압축파일로 내려받을 수 있으니 클릭 한 번이면 해결됩니다.

 

사이트에 설명으로는 이미지 파일의 용량을 70% 이상 줄여줄 수 있으며 원본 파일에 비해 이미지 손상이 많이 일어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포토샵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이 사이트에서 PNG 파일 변환을 많이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위의 그림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원본 파일 크기
  2. 결과물 파일 크기
  3. 파일 용량이 줄어든 비율
  4. 전체 용량이 줄어든 비율
  5. 전체 다운로드

마치며...

아주 아주 아주 간단하고 다운로드하는 프로그램도 아니니 모두 한번쯤은 사용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간단하게 이미지 파일의 71% 용량을 줄였으며 이로 인해 제 블로그는 모바일에서도 아주 빠르게 이미지가 로딩 없이 보일 것입니다.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