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생활/캠핑장 정보

청도 별빛마을 펜션캠핑장 후기[대구근교캠핑장추천]

반응형

대구근교 청도별빛마을 캠핑장 추천

대구에서 1시간 정도 걸리는 청도 별빛마을 펜션 캠핑장입니다. 캠핑을 자주 가고 싶지만 이런저런 여건에 한 번씩 가는 대구 근교에 있는 캠핑장을 추천해 봅니다. 일단 이 캠핑장은 청도에 위치해 있으며 펜션도 함께 운영되고 있어서 펜션 1개와 캠핑사이트를 함께 예약하고 어르신 모시고 캠핑장 가서 함께 불멍도 하고 캠핑을 즐기다가 잠자리와 샤워 및 화장실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예약하게 되었습니다.

 

청도 별빛 마을 캠핑장 간판

캠핑장 정보

 

주소 : 경북 청도군 운문면 1738

지번 : 오진리 998-3

 

 

 

 

 

 

 

이용요금

구분 기본 성수기
(6,7,8,9월)
극성수기
(7/17~8/16)
1~4번 두가족 한사이트 60,000원 70,000원 90,000원
5~16번 한가족 사이트 35,000원 40,000원 50,000원
펜션 12평 평일 : 10만원 / 주말 : 13만원 평일 : 13만원 / 주말 : 15만원 평일 : 18만원 / 주말 : 20만원
펜션 20평 평일 : 13만원 / 주말 : 16만원 평일 : 16만원 / 주말 : 20만원 평일 : 23만원 / 주말 : 25만원
방갈로 7평 70,000원 80,000원 100,000원
예약은 2박(연박) 및 두가족 한사이트 우선 예약
방문객 최대 2인 : 1인당 5,000원 차량 1대당 5,000원

 

사이트 배치도

펜션 : 101~105 ( 5개 )

캠핑 사이트 : 16개 ( 두가족 한 사이트 1~4 : 4개 포함)

사이트 크기 : 한가족 6M * 11M ( 4인 기준 / 텐트 1, 타프 1, 차량 1대 / 사이트 옆 주차)

                  한가족 6M * 12M ( 4인기준 / 텐트 1, 타프 1, 차량 1대 / 사이트 내 주차)

                  두 가족 한 사이트  6M * 15M ( 8인기준 / 텐트 2, 타프 1, 차량 2대 / 주차 공간 별도)

쓰레기 봉투쓰레기봉투 : 1박 당 10L 종량제 쓰레기봉투 1개 지급

이용시간 : 당일 오후 2시 ~ 명일 오후 12시까지

특이사항 : 수영장, 트램플린, 모래놀이, 그네, 족구장, 어린이용 짚라인 운영

전기 : 600W이상 고열량 고전력 전자기기 사용 금지

 

캠핑장 이용 주의사항

 

전체적으로 사이트에는 나무가 잘 자라서 그늘이 확보되어 있습니다. 너무 더운 여름을 제외하고는 타프없이 텐트만 치고도 충분한 그늘이 확보될 것 같습니다. 사이트마다 전부 사진을 찍을 수는 없었지만 대략 적으로 전체 사이트 들은 사진과 같이 나무 그늘이 있습니다.

 

청도 별빛마을 캠핑 사이트

가을에 방문하여 수영장을 이용하지 못했지만 여름에는 정말 시원할 것 같은 수영장이 있습니다. 이 수영장 앞에는 20평 팬션이 있으며 나무데크 위에도 별도의 캠핑 사이트가 있습니다. 사이트 배치도에는 없지만 수영장 옆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니 예약하실 때 참조하시면 됩니다.

 

청도 별빛마을 수영장

수영장 뒤에 보이는 별도의 공간이 캠핑 사이트 입니다. 이 자리는 나무로 된 탁자를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듯합니다. 옆 사이트 사람들과 분리되어 조용한 캠핑을 원하시는 분들의 최적의 장소인 것 같습니다.

 

수영장 캠핑 사이트

 

청도 별빌 마을 트랜플린

 

일병 방방이가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다만 이 코로나19 바이러스 때문에 트램펄린 이용 시에는 마스크를 필히 껴주어야 하며 아이들이 다칠 수 있으니 항상 지켜보셔야 합니다.

 

모래놀이

모래 놀이가 가능한 공간이 있습니다. 그렇게 크지는 않지만 어린이집 다니는 아이들은 개미와 함께 잘 놀더군요. 모래 놀이할수 있는 장난감도 간단하게 구비되어 있으며 많은 기대는 하지 않으시는 게 좋습니다.

 

모래놀이

간단한 모래놀이

 

청도 별빛 마을 족구장

 

사이트 안내에 족구장으로 되어 있는 수영장 앞 구역은 제가 방문 했을 때는 족구장이 아닌 그냥 잔디구장 같은 곳이었습니다. 아이들이 탈 수 있는 장난감이 몇 개 있었습니다.

 

족구장과 화장실, 샤워실

5개의 개수대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온수도 나오니 설겆이 할 때 손은 안 시럽 습니다.

 

개수대

 

수영장과 화장실 사이에 숨어있는 그네가 2자리 있으며 치킨 호프 배달을 해주는 전화번호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흔들의자 같은 것도 있는데 이용을 안 해봤습니다.

 

청도 별빛마을 관리동

관리동과 매점을 붙어 있으며 관리동 앞에 캠핑용 장작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한 개에 만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장작의 크기는 많이 굵지 않으니 참조하시면 됩니다.

 

매점 앞에서 바라좀 사이트 전경

 

나무가 일정하게 심어져 있어서 왠지 모를 정리된 느낌이 살아 있습니다. 우측에 보이는 나무 없이 선이 있는 공간은 별도의 주차공간으로 방문객이나 두 가족 한 사이트처럼 별도로 주차해야 하는 분들을 위한 주차 공간입니다. 이 주차구역이 만차이면 입구 앞 도로에도 주차가 가능합니다.

 

청도 별빛 마을 짚라인

짚라인은 어린이용으로 성인이 타면 끊어지거나 발이 땅에 닿을 수 있을 것 같은 높이입니다. 저희 딸아이는 7살인데 정말 한 100번은 넘게 탓던건 같습니다. 도시에 살고 있는 아이들이 경험할 수 없는 이 짚라인은 한번쯤은 경험해볼 만한 재미있는 놀거리일 것입니다.

 

입구 감나무

가을에 방문하신다면 아이들에게 감나무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시골에서 자라 본적 없는 아이들이 감나무를 보니 엄청 좋아하더군요. 떨어진 감도 있고 떨어져서 홍시가 된 감도 있으니 교육적으로도 좋았습니다.

 

매점

흡연구역은 입구 옆 펜션 2층 올라가는 계단 아래에 있습니다. 의자도 준비되어 있지만 대부분의 흡연자 분들은 입구 밖 도로에서 많이들 담배 태우시고 있었습니다. 캠핑장 전 구역은 금연구역이니 꼭 흡연구역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박 3일 다녀온 총평

 

저희는 금토일이 아닌 토일 월로 다녀왔었습니다. 첫날에는 모든 사이트에 자리가 꽉 찼었지만 일요일에서 월요일로 넘어가는 시점에서는 저희 팀만 있었으며 장박 텐트는 1개만 있었습니다. 주인 할아버지께서 천천히 준비하면 된다고 이야기해주시며 정말 여유로운 캠린이 생활을 하고 왔는 장단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장점 

- 소규모(?) 캠핑장으로 오후 11시 이후 매너 타임이 잘됩니다.

- 트램펄린과 짚라인, 모래놀이 등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 입구 외에 나갈 수 있는 공간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 아이가 있는 집 기준)

- 주인분이 친절하시며 퇴실시간이 여유로웠습니다.

- 나무 그늘이 적당히 잘되어 있습니다.

- 수영장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단점

- 입구 옆 도로와 인접하여 오토바이 배기음과 차량 소리가 납니다.

- 화장실과 샤워실이 함께되어 있어 냄새나고 불편합니다.

 

2022.09.12 - [캠핑생활/캠핑장 정보] - [대구 근교 장박] 영천 오감누리 캠핑장 (영천시 오감공예체험장)

 

[대구 근교 장박] 영천 오감누리 캠핑장 (영천시 오감공예체험장)

대구 근교 장박이 많은 캠핑장 영천시 자양면 포은로에 있는 영천 오감 캠핑장을 소개해 드립니다. 이 캠핑장은 대구에서 포항 가는 고속도로에 하이패스 전용 톨게이트인 임고 IC에서 내리면

gwak.tistory.com

 

가장 큰 단점은 아마도 화장실 변기 옆에 있는 샤워실일 듯합니다. 이 부분만 개선된다면 정말 좋은 캠핑장이 될 것 같습니다.

 

화장실과 샤워실 함께 사용

 

어느 캠핑장이나 완벽한 캠핑장은 없겠지만 저는 정말 잘 이용하고 왔었습니다. 다만 예민하신 분들은 미리 알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초보 캠린이가 대구 근교 청도의 청도 별빛 마을 캠핑장을 추천드리며 간단한캠핑장의 정보과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