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여수 풀빌라 슈가브리움 MVG_SUITE 객실 실제솔직후기 미우새 내돈내산 장단점 sugar-brium

반응형

여수 풀빌라 슈가브리움 MVG 솔직 후기

여수 슈가 브리움 MVG 솔직 후기

두 가족이 함께 여수 여행을 가기 위해 여러 숙소를 알아보다가 미우새에서 김원희가 사용한 걸로 유명해진 여수에 슈가브리움 MVG를 예약하고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가보는 숙소여서 기대하고 방문하였지만 여러 장점과 단점이 보여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라고 솔직한 후기를 공유합니다.

 

슈가브리움 위치와 MVG 위치

 

지번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평사리 1396-1

 

여수 슈가브리움 MVG은 화살표 위치에 있으며 2,3,4층을 사용합니다.

처음 도착하면 안내데스크라고 해야 할까요 매점과 함께 있는 RECEPTION 건물입니다. 이 건물의 2층부터 4층, 옥상까지 사용하는 구조로 매점과 가깝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주차는 사진의 오른쪽에 10대 미만의 주차공간이 있으니 여기에 주차하시면 가장 편리합니다.

 

여수 슈가브리움 MVG 객실 외부

 

RECEPTION이라고 적혀있는 건물이 있습니다. 건물 외벽에 동그란 반지 모양의 구조물이 있어서 찾기 쉽습니다.

 

여수 슈가브리움 MVG 안내장과 키 수령

 

여수 슈가브리움 MVG 객실 내부

 

여수 슈가브리움 MVG 객실 현관문

2층에 올라오면 입구가 있습니다. 엘리베이터는 없으며 전부 계단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짐 옮기는데 힘이 들 수 있습니다. 저희는 짐이 많아서 안내해주시는 직원분들이 도와주셨습니다. 다만 2층까지 짐을 옮겨도 침실은 4층이라서 계단으로 옮겨야 하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현관에서 외출 시 출입구 오른쪽의 외출 버튼을 눌러야지 문이 열립니다.

 

여수 슈가브리움 MVG 객실 2층 테라스

2층 테라스에서 바비큐를 할 수 있으며 바비큐는 별도의 비용이 지불됩니다. 바비큐는 숯불이 아닌 가스방식으로 사용하는 데는 깔끔했습니다. 연기도 안 나고 가스를 사용하니 간편하고 좋았습니다.

 

여수 슈가브리움 MVG 테라스 쇼파

테라스에 쇼파에서 바비큐 파티를 할 수 있으나 1층에 안내소가 있어서 사람들이 자주 보이는 것이 단점입니다.

 

여수 슈가브리움 MVG 테라스 전경

테라스 정면으로 바라가 보이며 요트장이 보입니다. 바닥의 파란 색선으로 요트장까지 갈 수 있는 안내가 있으며 이 동선에 위치한 객실은 사람들과 너무 자주 마주치기 때문에 피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위치는 다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수 슈가브리움 MVG 객실 

여수 슈가브리움 MVG 객실 2층 화장실,정수기,세면대

주방 오른쪽에는 나무로 된 문이 2개가 있는데 왼쪽은 창고고 오른쪽은 화장실입니다. 화장실에는 거울과 변기만 있으며 샤워실은 3층에 1개만 있습니다. 7명이 방문하였을 때 화장실은 2층과 3층에 하나씩 있어서 괜찮았지만 샤워실은 1개만 있어서 불편했습니다.

 

여수 슈가브리움 MVG 식당 홈페이지 사진 캡쳐

깜빡하고 아일랜드식탁과 조리대는 사진을 못 찍었네요. 홈페이지에 있는 사진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생각보다 크지는 않으며 4명이서 사용하기는 좋은 사이즈입니다. 저희는 7명이 방문하였기 때문에 두 테이블로 나눠서 식사하였습니다.

 

여수 슈가브리움 MVG 3층

 

여수 슈가브리움 MVG 객실 3층

계단을 통해서 3층에 오면 화장실, 욕실, 거실이 있습니다. 화장실과 욕실은 분리되어 있으며 밖의 풍경을 보며 사진 찍기는 좋았습니다.

 

 

여수 슈가브리움 MVG 객실 3층 화장실과 욕실

일반적인 1회용품은 잘 구비되어있으며 왼쪽은 샤워실 오른쪽은 화장실입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욕실은 1개라는 점은 정말 단점입니다.

 

여수 슈가브리움 MVG 객실 3층 TV

3층에서 쇼파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쇼파에서 TV를 보며 왼쪽에는 바다 풍경을 볼 수 있어 좋습니다.

 

여수 슈가브리움 MVG 객실 3층 쇼파

이 브라운색 쇼파는 등받이 조절이 가능하여 다 눕히면 침대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침실이 4층에 더블사이즈 침대가 나란히 2개 붙어있기 때문에 4인 이상이 사용할 때는 침구를 추가하면 되지만 바닥이 싫으신 분은 소파의 등받이를 조절하여 침대로 사용하면 1면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수 슈가브리움 MVG 객실 3층 전고

 

3층부터 4층까지는 복층구조의 전고를 가지고 있어 개방감이 좋으며 시야가 트여서 넓어 보입니다. 실제로 크기는 그렇게 크지는 않지만 시각적인 효과는 있습니다.

 

 

 

 

 

 

여수 슈가브이움 4층 침실

 

여수 슈가브리움 MVG 객실 3층 4층 계단

각 창문마다 커픈은 전동으로 작동되며 편리하게 여닫을 수 있습니다. 다만 2개 정도는 고장 난 것 같으며 수리가 필요해 보입니다. 4층에는 빔프로젝트가 있어서 영화나 드라마를 볼 수 있으며 침대가 있습니다.

 

여수 슈가브리움 MVG 객실 4층 침실

4층에는 침대만 2개있습니다. 이게 장점이자 단점이 되는 것 같습니다. 만약 2 커플이나 2 가족이 함께 잠을 잘 경우 불편할 수 있습니다. 2 가족이 시라면 침구를 이용하여 3층에서 한가족이 주무셔야 편하게 잘 수 있습니다.

 

 

여수 슈가브리움 MVG 객실 옥상 계단

 

옥상으로 올라가는 계단입니다. 이 계단은 조금 높아서 아이들이 사용하기에는 힘들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이하의 자녀와 함께 이용하시는 분들은 꼭 보호자가 함께 올라가시길 권장합니다.

 

여수 슈가브리움 옥상 전용 수영장

여수 슈가브리움 MVG 옥상 수영장

옥상에는 수영장이 있습니다. 옥상은 5층이며 수영장이 그렇게 크지는 않습니다. 특징으로는 사진상의 2개의 테이블과 동그란 벤치 같은 것이 있습니다. 연인끼리 오시면 적당히 사용할 수 있는 사이즈입니다. 

 

정확한 사이즈는 홈페이지에 5.3m * 4.3m * 1.2m로 안내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반은 낮은 수심이고 반은 1.2M의 수심인걸 확인하셔야 합니다. 낮은 데에서는 유아가 수영하고 깊은 곳에서는 어른이 수영해도 됩니다. 다만 한눈팔면 사고 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여수 슈가브리움 MVG 옥상 수영장

 

옥상 수영장에서 바라보는 바다입니다. 날씨가 좋아서 잘 사용할수 있었으며 여름에는 그늘이 없어서 더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만 문제점은 수영장은 은색 스테인리스 재질로 되어있는데 사진에서 보이시겠지만 바닥의 이음새 부분에는 검은 녹인 지 용접 자국인지 더러워 보이는 것이 있습니다. 사진은 바닥으로 찍지 마십시오.

 

여수 슈가브리움 MVG 수영장 풍경

 

수영장 오른쪽을 보면 공영 수영장이 보입니다. 뒤에는 객실이 보이므로 완전한 시크릿 공간은 아닙니다.

 

여수 슈가브리움 MVG 수영장 전경

사진 찍기에는 좋은 수영장입니다.

여수 슈가브리움 MVG 안내문

 

여수 슈가브리움 전체 객실 가격

여수 슈가브리움 MVG 객실 가격

홈페이지에서 안내되어 있는 가격입니다. 이 가격은 7월 초 기준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MVG가격은 1박 기준 130만 원인데 가격 할인하여 120만 원입니다. 120만 원이지만 침구과 바비큐, 온수 등 옵션을 넣으면 130만 원에서 140만 원 정도 예상하시면 됩니다.

 

 

여수 슈가브리움 MVG 강아지 객실

다양한 객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가족이 많아서 MVG를 선택하였지만 다른 객실이 더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됩니다. 다만 주의할 객실이 있었습니다.

 

바베큐장이나 요트장, 사진 찍을 그네와 바다 풍경이 좋은 ㅉ고으로 이동하다 보면 객실의 수영장을 바로 지나가는 객실이 있습니다. 이분들과 계속 눈이 마주치며 거실과 침실까지 훤히 바이는 객실들이 있었습니다. 비싼 객실료 주고 사용하는데 될 수 있으면 이쪽은 피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여수 슈가브리움 피해야 할 객실 

여수 슈가브리움 MVG 객실 피해야하는 객실

 

사진에서 노란색 선을 주로 다니는 보행도로입니다. 화살표로 표시한 객실들은 수영장과 거실 및 실내에서 사람들과 눈이 마주칠 수 있습니다. 특히 오른쪽 아래쪽에 크게 엑스를 한 6개의 1층 객실은 바베큐장 옆에 있으며 그냥 수영장 바로 앞에 사람들이 다닌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친구들이나 어린 자녀와 여행이라면 모르겠으나 커플 및 연인들은 가급적 피하시고 예약하고 욕먹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수영장의 외벽이 지나가는 사람의 가슴 정도의 높이로 되어있습니다.

 

부가적인 옵션 가격

 

여수 슈가브리움 옵션 가격

 

미리 예약은 해야 합니다. 보다 나은 여행을 위한 선택사항이지만 저희는 아이들은 위해 온수와 바비큐만 선택해서 사용하였습니다.

 

여수 슈가브리움 떠다니는 옵션

 

떠 다니는 아침식사와 일몰은 사진 찍기에 아주 좋은 옵션이지만 저희는 포기하였습니다. 이 비슷한 것이 있다면 들고 가셔서 사진 찍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여수 슈가브리움 MVG 객실의 장점과 단점

 

장점

 

1. 풍경이 좋습니다. 사진 찍은만한 곳도 많습니다.

2. 깔끔한 객실과 1회 용품

3. 무료 버스킹 공연과 무료 요트투어

 

단점

 

1. 계단이 너무 많아서 다리 아픕니다.(2층부터 옥상까지 수시로 다녀야 합니다.)

2. 옥상 수영장의 물때 같은 것 (위에서 보면 보입니다.)

3. 비싼 가격

 

2022.05.13 - [분류 전체보기] - [#2]여수 풀빌라 슈가브리움 MVG_SUITE 객실 실제솔직후기 미우새 내돈내산 장단점 sugar-brium 야경, 무료 요트, 캠프파이어, 버스킹

 

[#2]여수 풀빌라 슈가브리움 MVG_SUITE 객실 실제솔직후기 미우새 내돈내산 장단점 sugar-brium 야경,

밤에 본 여수 슈가브리움 여수 슈가브리움의 밤은 조명이 잘되어있습니다. 야간에 밖에서 본 MVG의 모습입니다. 2층부터 옥상까지 사용합니다. 여수 슈가브리움 MVG에 가시게 되면 수영장에서 수

gwak.tistory.com

 

글이 길어져서 외부와 야경의 정보는 2편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단점만 이야기하는 것 같지만 좋은 점도 많았습니다. 다시 정리해서 2부에서 장점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 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제가 제 돈 주고 사용해본 솔직한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