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유용한 꿀팁

바이러스를 막을수 있는 마스크는?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 19 바이러스 때문에 난리입니다. 마스크 대란이 왔습니다. 정부에서는 곧 우체국 쇼핑과 농협몰, 하나로마트 약국 등에서 판매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업체와 계약이 안되어 언제 구매할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KF등급의 마스크를 구매 못하신 분들은 마스크를 착용 안하시는 것보다 방한대인 면 마스크라도 착용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어떤 마스크도 바이러스 전부를 막을수는 없습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는 지름이 머리카

락 굵기의 1000분의 1 정도인 0.1~0.2 마이크로미터라고 합니다. 이 미세한 바이러스 입자들이 공기 중에 떠 다닌다면 과연 마스크로 막을 수 있을까요?

 

출처 : YTN 자막뉴스

YTN 자막뉴스에서도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시중에서 

 

마스크 종류별 입자 통과 크기

  • 면 마스크 : 1 ~ 5 um
  • KF80 : 0.6 um
  • KF94 : 0,4 um
  • N95 : 0.3

시중에 판매되거나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마스크로는 바이러스 입자를 전부 막지는 못합니다. 다만 바이러스가 전파되는 경로는 사람의 비말(침, 기침으로 인한 침튀김)로 전염이 되게 되는 게 대부분입니다. 이 비말(침방울)의 크기는 5um정도의 크기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면 마스크만 사용하셔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면마스크를 오래 사용하게 되면 습기가 차고 축축하게 됩니다. 젖은 면 마스크에 바이러스가 붙어 생존하게 되고 이 바이러스가 몸에 침투되어 감염될 수 있다고 합니다. 별수 없이 마스크가 없다면 면 마스크를 착용하시고 집에 돌아온 뒤에는 세척과 소독을 하셔야 할 것 같으며 구할 수 있다면 KF80이라도 괜찮으니 1회용 마스크를 사용하시고 뒤집어서 버리시길 권해드립니다.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 이유

마스크가 코로나19 바이러스 입자 자체를 막지는 못하지만 비말은 막을 수 있습니다. 그 보다 먼저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 이유는 기침이나 비말로 전파되는 것을 사전에 마스크를 착용함으로써 방지할 수 있습니다. 저에게 오는 비말도 망지가 되지만 제가 기침할 때의 비말도 퍼지지 않게 방지하는 역할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또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 두번째 이유는 오염된 손으로 입이나 코를 만지는 행동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손에 묻은 바이러스를 안면이나 입이나 코, 그리고 눈 점막을 통해서 바이러스가 인체에 침투할 수 있습니다. 오염된 손의 접촉을 방지하기 위해 꼭 마스크를 착용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제일 중요한 이유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다면 바이러스를 100% 막지는 못하지만 인체에 침투하는 바이러스의 양을 줄일수 있습니다. 바이러스의 양이 적다면 인간의 면역세포가 저항을 할 수 있지만 바이러스의 양이 많아진다면 바이러스에 걸릴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안경 착용자는 마스크가 불편하다.

저도 안경을 착용지만 마스크 상단의 철심을 눌러 안면에 밀착시키시면 김서림이 덜해집니다. 이것도 불편하시다면 마스크 중에서 코 부분에 스펀지 같은 게 붙은 김서림 방지패드가 달린 마스크를 구매하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대화할 때도 마스크를 착용합시다.

기침으로 인한 비말은 2미터 정도의 반경에 퍼지게 됩니다. 마스크를 착용한다면 방지할 수 있지만 대화할 때나 통화할 때 목소리가 이상하다는 이유나 이야기 전달이 잘 안된다고 마스크를 벗고 이야기하시면 대화중에도 비말(침방울)이 나오므로 주면 사람들을 오염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니 불편하더라도 대화할 때도 마스크 착용은 필수 일듯 합니다.

 

마스크는 어디서 사야 하나요?

곧 정부에 우체국쇼핑몰과 농협몰 하나로마트 등을 통하여 인터넷 판매를 한다고 합니다. 미리 회원 가입하셔서 구입하시는데 지장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착한 마스크 업체 정보

 

착한 마스크 업체 정보

착한 마스크 구입 방법 코로나 19와 신천지 때문에 난리입니다. 요즘 마스크 구하기가 정말 힘든 것 같습니다. 이 시국에 마스크를 착한 가격에 공급해주는 업체가 있어 정보를 나누고자 합니다. 접속한다고 무조..

gwak.tistory.com

바우젠 전해수기 듀오 후기 + 개봉기

 

바우젠 전해수기 듀오 후기 + 개봉기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 19 때문에 온 나라가 난리입니다. 이 시국에 마스크도 구하기 힘든데 개인위생 용품이 전부 구하기가 힘들더군요. 처음에는 소독제를 따로 구매하려고 했지만 이 바이러스가 언제 끝날지..

gwak.tistory.com

 

우체국쇼핑몰

https://mall.epost.go.kr/fo/main/main.do

불러오는 중입니다...

농협몰

http://www.nonghyupmall.com/BC31010R/reMain.nh

 

농협몰

당일배송 하나로마트 상품부터 백화점 상품까지 농협중앙회가 직접 운영하는 종합쇼핑몰, 농협몰

www.nonghyupmall.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