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유용한 꿀팁

우체국 EMS 국제우편 국가별 요금알아보기

반응형

국제우편은 우체국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서는 우체국의 국내우편요금과 박스크기 및 봉투 사이즈 등 의 국내 우체국 정보를 포스팅하였습니다. 이번에는 해외로 보내는 소포나 택배에 대한 가격정보를 간단하게 알아보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살면서 해외로 택배나 소포를 보낼 일이 없을 줄 알았는데 요즘은 해외직구나 친척, 친구들이 해외외에 있어 국내 물품을 보내줘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우체국에 직접 찾아가서 확인해봐도 되지만 국내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인터넷우체국"을 검색해서 들어가 주세요.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의 검색사이트를 통해서 접속하시거나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인터넷우체국으로 접속하여 주십시오. 가격만 알아보시기 위해서는 별다른 가입절차가 필요 없습니다.

https://ems.epost.go.kr/comm.RetrievePostagEMSSrvcCenter.postal

우체국 홈페이지

"EMS 국제우편"에서 국가별 요금 안내를 확인합니다. (배달 소요일 확인)

상단의 메뉴 중 EMS 국제우편 > 국가별 요금 안내 > 배달 소요일/요금 조회를 들어가 주세요. 이 항목을 보시면 발송 품목과 도착지, 실중량, 최대 규격을 적으면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본(JAPAN)에 실중량 5Kg짜리 물건을 국제 배송으로 보내기 위해서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도착지와 실중량을 작성하면 최대 규격이 자동으로 표기되니 사이즈확인은 필수입니다.

 

일본 최대규격 : 길이 <=1.5M , 길이+둘레 <=3M

 

제 생각으로는 이 정도 사이즈의 박스크기라면 웬만한 물건을 다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다만 지금은 일본 기준 이라는 것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그리고 조회하기를 눌러주세요.

EMS배달소요일/요금조회

국제특급(EMS) 가격 조회 ( EMS 프리미엄, 국제소포 가격비교)

조회하기를 누르시면 아래에 예상배달 소요일과 적용요금을 안내해 줍니다. 하지만 주의사항을 미리 확인하시어 문제가 되지 않게 미리 대비하셔야 합니다.

 

여기서 잠깐 배달 종류에 따라 가격 확인을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종류

EMS ( Express Mail Servixe )
- 전 세계 (143개국) 우체국 간에 특별 우편운송망을 통해 가장 빠르고 안전하게 우편물을 배달하는 특급우편 서비스

EMS 프리미엄 (EMS Premium)
- 우리나라 우체국과 세계적 특송업체인 UPS사가 제휴하여 우편물을 빠르고 정확하게 배달하는 서비스

초특급우편서비스 (EMS TimeCertain Service)
홍콩, 베트남 (하노이, 호치민)일부 국가에 대하여 발송 다음날 09시에서 17시까지 배달하는 초특급 국제우편서비스

국제소포
만국우편연합의 소포우편규칙에 규정된 바에 따라 우정당국 간 교환하는 우편서비스

 

 

 

 

 

대한민국 -> 일본(JP)

실중량 : 5Kg 기준

JAPAN 5Kg 기준 국제특급(EMS) EMS프리미엄 국제소포
예상배달소요일 1~3일 0~3일 조회불가능
적용요금 43,000원 76,100원 28,500원

- EMS 프리미엄은 사이즈 입력이 필요하여 30*30*30=4.5kg 기준입니다.

- 국제소포는 항공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선박기준으로는 24,500원이 적용됩니다.

 

대한민국에서 몇몇국가의 가격정보 (EMS)

실중량 : 5Kg 기준

국제특급(EMS) 미국 (USA) 중국 (CHINA) 호주(AUSTRALIA) 프랑스(FRANCE)
예상배달소요일 3~4일 2~4일 3~4일 2~3일
적용요금 88,000원 42,000원 70,000원 56,500원

- 실제 요금이 아닌 인터넷우체국 검색 기준이니 정확한 요금은 우체국에서 확인 바랍니다. 참조용입니다.

EMS행방조회 (배송조회)
http://www.epost.go.kr 또는 http://www.koreapost.go.kr

EMS 비서류 요금표

국제특급(EMS)

각 배송의 종류에 따른 유의사항은 확인하십시오.

 

예를 들어 EMS 국제특급기준

 

  • 도착국가의 발송요금을 안내하며 접수가능정보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 도착국가의 정확한 접수가능 정보는 우체국에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 EMS방문접수 신청시에는 방문수수료가 추가됩니다.
  • 초특급우편(EMS TCS)의 요금은 EMS요금에서 4,500원이 추가됩니다.
  • 예산 배달소요일은 서울지역 오전중 접수된 우편물을 기준으로 하고있습니다.
  • 서울지역 오후접수분, 지방접수분, 도서,산간지방과 배달주소지가 도착국가 교환우체국 소재지역이 아닌 경우와 공휴일이 포함되는 경우네는 그만큼 배달이 지연되거나 1일이상 추가 소요가 될수 있다고 합니다.
  • 배달지연국가 확인 ( 나이지리아, 도미니카공화국, 러시아, 멕시코, 모로코, 모잠비크, 방글라데시, 브라질, 스리랑카, 아랍에미리트연합국, 알제리, 에티오피아, 오만, 요르단, 이란, 이집트, 잠비아, 카자흐스탄, 쿠바, 파나마, 파키스탄, 페루)

EMS(국제특급우편) 취급수수료 확인

EMS(국제특급우편) 취급수수료

 

인터넷 우체국에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방문신청도 가능합니다. 다만 보다 정확한 정보를 알기 위해서는 가까운 우체국에 방문하시거나 전화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서류나 취급불가품목도 확인해 봐야합니다.

2019/11/18 - [생활정보/유용한 꿀팁] - 우체국 택배 요금과 영업시간(요금인상박스가격) 총정리

 

우체국 택배 요금과 영업시간(요금인상 및 박스가격) 총정리

우체국 모든 요금을 총정리합니다. 안녕하세요. 알면 유용하게 사용되고 몰라도 되는 정보를 올려드립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택배 중에서는 우체국 택배가 가장 믿음과 신뢰가 간다고 생각을 합니다. 저도 가끔 우..

gwak.tistory.com

작은 도움이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