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2의월급통장만들기/블로그로 돈벌기

사용하기 쉬운 사진편집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1 [13가지 기능]

반응형

디카와 폰카 사진을 쉽게 보정하고 편집할 수 있고

포토샵 못해도 사진 편집할 수 있는 포토스케이프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알게 된 프로그램들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포토스케이프는 제일 먼저 사용하게 된 사진편집 프로그램인데 저처럼 포토샵을 할 줄 모르는 분들은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 소개해 드립니다.

포토스케이프는 무료사진편집프로그램이며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에서 1등인 만큼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그만큼 사용하기 편리하고 인증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평점도 5점 만점에 4.4점으로 사용자분들의 평가와 리뷰는 단연 최고이며 무엇보다 프리웨어임에도 기능이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다운로드 전 확인하기.

 

 

 

먼저 본인의 OS를 확인하시고 나서 다운로드를 하셔야 합니다.

 

 

 

 

 

 

 

Windows XP, 7, Vista, 8 사용자는 PhotoScape 3.7을 사용하셔야 하며 Window 10 이용자는 PhotoScape X 나 유료 버전인 PhotoScape X PRO를 MAC 이용자는 MAC 용으로 다운받으셔야 하며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혹시 위도우 98, Me 사용자는 3.4버전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 확인하셔야 합니다.

 

 

 

저는 윈도우 7 이용자로 3.7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점 참조 바랍니다.

 

 

기능 소개 13가지

 

 

 

  1. 사진뷰어
    사진을 확인하고 보는 화면으로 슬라이드쇼, 전체화면보기, 복사하기, 회전하기, 삭제하기 등 사진을 확인하고 관리하는 기능입니다. 

  2. 사진편집
    화이트밸런스, 역광보정, 마크 넣기, 뽀샤시, 크기조절, 액자, 모자이크, 자르기, 텍스트 넣기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3. 일괄편집
    여러 장의 사진을 원본 크기 조절, 폭 맞추기, 서명 넣기, 그림 넣기 등을 일괄적으로 해주는 기능입니다.

  4. 페이지
    여러 장의 사진을 합쳐서 하나의 페이지로 만들어줍니다. 

  5. 이어붙이기
    사진 여러 장을 가로, 세로, 바둑판 모양으로 한 장처럼 이어붙여 주는 기능입니다.

  6. GIF애니메이션
    여러 장의 사진을 모아 애니메이션 사진으로 만들어주는 기능입니다.

  7. 인쇄
    명함사진, 증명사진, 여권 사진 등 다양한 크기의 사진으로 인쇄할 수 있으며 썸네일 형식으로 한 장에 여러 사진을 인쇄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8. 사진분할
    하나의 사진을 여러 장으로 잘라주는 기능입니다.

  9. 화면캡쳐
    전체 화면, 윈도우, 사각 영역 등 다양한 캡쳐 기능을 지원합니다.

  10. 색상검출
    화면을 확대하여 스포이드 커서를 가져가면 사진의 색상을 검출할 수 있습니다.

  11. RAW변환
    RAW 파일을 JPG 파일로 변환해 줄 수 있습니다.

  12. 이름바꾸기
    사진의 이름을 규칙에 따라 일괄적으로 바꾸어주는 기능입니다.

  13. 종이
    겔린더, 다이어리, 악보, 메모지 등 다양한 종이 모양을 인쇄할 수 있습니다.
2019/12/04 - [생활정보/유용한 꿀팁] - 사진 용량 줄이기 사이트 간단 원클릭 해결 Tinypng

 

이렇게 좋은 소프트웨어가 공짜인데 사용 안 할 이유가 있을까요? 블로그를 하는 분 중 포토샵이나 전문 이미지 편집프로그램을 다룰 줄 모르시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저는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며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포스팅하는 사진은 전부 이 프로그램으로 수정하고 있으며 스크린 샷 캡쳐는 반디캠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기능은 좋지만 복잡한 것보다 사용하기 편하고 간단한 걸 좋아하는 사람이다 보니 저에게는 이 프로그램이 딱 좋은 것 같아 여러분께도 추천해 드립니다. 이제 하나씩 배워가면서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봐야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기능을 하나씩 알아보고 자주 쓰는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