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2의월급통장만들기/블로그로 돈벌기

티스토리를 구글 웹사이트 번역기로 글로벌 블로그 만들기.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웹사이트 번역기 사이드바를 달아 글로벌 블로그로 만들기.


티스토리 블로그는 "Daum"에서 운영을 하므로 당연히 한국 블로그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블로거들은 다음과 카카오톡 검색에 만족하지 못하고 네이버와 구글 웹 마스터 도구에 본인의 블로그를 최적화시켜 다방면으로 검색유입이 들어오길 희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하는 언어가 "한국어"이므로 외국인이 들어와도 무슨 말인지 알 수가 없겠죠? 그런다고 글로벌하게 영어로 작성하자니 영작문은 정말 힘들고 영어 잘하는 사람은 한국 블로그를 할 필요도 없으실 것입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의 사이드바 기능을 이용하여 웹사이트 번역기를 달수 있습니다. 그럼 혹시 외국인이 방문할 시 도움이 되질 않을까요? 제 생각에는 전 세계적으로 한류문화인 K-POP이 유행하는 만큼 외국인들에게 한국이라는 나라에 대한 궁금증은 커져만 갈 것이며 검색 유입도 늘어날 것입니다. 이제 전 세계인에게 본인의 블로그를 소개하세요.


무엇보다 무료이며 간단하게 등록할 수 있으니 후회하실 일은 없을듯합니다. 따라 해 봅시다.


1. 구글에서 웹사이트 번역기(Google Translate)를 검색하고 접속하여 "웹사이트에 지금 추가"를 클릭해 주세요. 100개 이상의 언어로 웹사이트를 바로 번역해주며 플러그인으로 쉽고 빠르게 세팅할 수 있습니다.


https://translate.google.com/manager/website/?hl=ko




2. 웹사이트 정보를 입력하여 줍니다. 웹사이트의 URL과 사용 언어(한국어)를 결정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웹사이트의 원래 언어를 결정하는 것이므로 꼭 한국어로 해주시길 바랍니다.



3. 플러그인 설정을 입력하여 줍니다. 표시모드는 본인이 원하시는 방법으로 해주십시오. 그리고 고급에서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여 번역한 트래픽은 추적할 수 있으며 이때는 애널리틱스의 속성 ID가 필요합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ID를 입력하여 주세요. 저는 생략하였습니다.


2018/07/08 - [공부창고] - 구글웹마스터도구 등록-티스토리 노출 최적화하기


설정을 완료하였으면 코드 받기를 실행해 주세요.


4.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발행된 코드를 복사해주세요. 그리고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접속하여 줍니다. 


5.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 플러그인에서 배너 출력을 실행할 수 있도록 적용하여 주세요. 배너 출력 클릭 후 적용만 클릭하여 주시면 됩니다.


블로그 관리 > 꾸미기 > [플러그인]HTML배너 출력을 사용하기로 하고 "편집"을 클릭하여 줍니다.



HTML 배너 출력의 이름을 적어주시고 조금 전 구글 웹사이트번역에서 복사해 놓았던 코드를 HTML 소스에 붙여 넣기 하여 주신 후 확인과 변경사항 저장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복잡해 보이지만 따라서 세팅하시면 5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하여 집니다. 이제 본인의 블로그에 접속하여 잘 세팅이 되었는지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블로그 사이바메뉴에 "언어선택"이라는 번역기가 있으며 언어를 선택하시면 해당 언어로 사이트를 자동번역하여 줍니다.


 

영어로 설정하여 봤는데 제가 영어를 잘못해서 잘되었는건지 확인은 하기 어려웠습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블로그를 글로벌하게 바꿔보시고 세계 곳곳에서 유입되는 블로거가 되시길 바랍니다.


작은 도움이라도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