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실사용 리뷰

미로 loT 무선 선풍기 쾌적 MF03A 화이트 조립방법 내돈내산 개봉기 솔직사용후기

반응형

가습기 제품으로 잘 알고 있는 미로에서 나온 선풍기

갑자기 더워진 날씨에 여름이 빨리 다가오고 있음을 느끼고 급하게 선풍기를 알아보았습니다. 중국에서 직구로 샤오미 5세대 스탠드 선풍기를 주문하였지만 언제 올지 몰라 급하게 쿠팡에서 이 제품을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기로 하였습니다.

 

미로에서 나온 IoT 무선 선풍기를 직접구매하여 조립하고 사용해본 솔직한 후기입니다.

 


미로 loT 무선 선풍기 쾌적 MF03A 화이트 개봉기

 

미로 loT 무선 선풍기 쾌적 MF03A 화이트 박스

 

쿠팡에서 주문한 미로 무선 선풍기의 포장은 이 상태에서 쿠팡 송장이 붙여져서 바로 배송됩니다. 10만 원 중반의 가격의 선풍기인데 박스 하나 더 포장해주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래도 상처 없이 잘 배송되었습니다.

 

미로 loT 무선 선풍기 쾌적 MF03A 화이트 박스 개봉

 

봉인스티커를 제거하고 박스를 열면 위에 설명서와 C타입 USB 케이블, USB충전기가 바로 보이며 아래에 종이 재질의 보호커버로 선풍기 부품을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미로 loT 무선 선풍기 쾌적 MF03A 화이트 충전기

 

미로 loT 무선 선풍기 쾌적 MF03A 의 충전기는 휴대폰 중전기와 비슷하게 생겼으며 24W QC3.0 Wall Charger이며 모델명은 SOY-24W-131 QC3.0 KR입니다.

 

 

정격전압 : 100-240V ~ 50/60Hz 0.7A Max
정격출력 : 8V=3A, 12V=2A
제조국 : 중국

 

미로 loT 무선 선풍기 쾌적 MF03A 화이트 구성품

미로 무선 선풍기의 구성품은 선풍기 모터 스탠드 봉, 본체, 선풍기 날개, 앞뒤 팬커버, 팬캡, 스탠드 결합 나사, 육각렌치, 헤드부 결합 나사, 후면 팬커버 캡, 충전기, USB C-Type 케이블, 리모컨, 사용설명서가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로 loT 무선 선풍기 쾌적 MF03A 화이트 사용설명서

미로 loT 무선 선풍기 쾌적 MF03A 화이트 조립하기

 

미로 loT 무선 선풍기 쾌적 MF03A 화이트 조립

먼저 선풍기 모터 스탠드 봉을 아래의 본체와 연결하여 줍니다. 스탠드 결합나사 1개에 육각 렌치를 돌기기만 하면 됩니다.

미로 loT 무선 선풍기 쾌적 MF03A 화이트 스탠드봉 연결

 

저는 처음에 불량품이 와서 교환을 하였습니다. 원인은 스탠드 결합 나사를 아무리 돌려도 고정이 되질 않았습니다. 확인해 보니 나사를 연결해주는 부품이 빠져 있었습니다. 혹시나 나사가 헛돌거나 고정이 안되면 불량이니 구매처에서 바로 교환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쿠팡이어서 교환 신청하니 다음날 바로 새 상품이 도착하였습니다.


미로 loT 무선 선풍기 쾌적 MF03A 화이트 RESET 버튼

 

조립하면서 바닥면은 보니 RESET 버튼이 있었습니다. 아직 사용은 안 해보았지만 아마도 IoT 기능이나 선풍기 기능의 이상이 생길 경우 리셋을 하기 위한 버튼인 것 같습니다.

 

미로 loT 무선 선풍기 쾌적 MF03A 화이트 팬커버 구성품

 

팬커버와 날개 및 고정을 위한 팬 캡을 차례되로 뒷면부터 고정하여 줍니다.

 

미로 loT 무선 선풍기 쾌적 MF03A 화이트 후면 팬커버 조립

후면 팬커버를 고정해주고 날개를 연결한 후 전면 팬 커버를 연결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6시 방향 아래에 작은 나사로 팬커버가 분리되지 않도록 고정하는 나사도 있으니 꼭 나사를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미로 loT 무선 선풍기 쾌적 MF03A 화이트 팬커버 나사고정

 

팬커버의 상단에 보면 점으로 열리고 닫은 위치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미로 loT 무선 선풍기 쾌적 MF03A 화이트 날개팬 장착

참고로 뒷면의 캡은 오른쪽으로 돌리면 고정이 되고 날개의 팬캡은 왼쪽으로 돌려야 고정이 됩니다. 전면부에 자물쇠로 된 아이콘이 있으니 꼭 확인하고 돌려서 고정하세요.

미로 loT 무선 선풍기 쾌적 MF03A 화이트 팬 상단 고정

전면 팬 커버는 위에 고정 점을 확인하고 조립 후 오른쪽 시계방향으로 돌려 고정하면 됩니다.

 

미로 loT 무선 선풍기 쾌적 MF03A 화이트 전원 연결

 

뒷면에 C타입의 충전구가 있습니다. 휴대폰 충전기로도 충전이 가능할 것 같지만 일반적인 충전기가 아닌 QC3.0을 지원하는 충전기로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미로의 충전기는 휴대폰 충전용으로 사용하면 안 된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미로 loT 무선 선풍기 쾌적 MF03A 화이트 충전케이블 경고문

미로 선풍기 이외 다른 기기(스마트폰, 태블릿 등) 연결 시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라는 경고문이 있습니다.

 

미로 loT 무선 선풍기 쾌적 MF03A 화이트 리모컨

마지막으로 리모컨을 본체 하단에 올려주면 자석으로 바로 붙어서 아주 간편하게 조립을 마칠 수 있습니다.

 

 

미로 loT 무선 선풍기 쾌적 MF03A 화이트 조립 완료

 

제 생각으로는 여성분도 설명서만 보면 바로 조립할 수 있을 것 같고 제품이 무겁지 않지만 처음에 스탠드봉만 연결할수 있으면 아무 문제없이 조립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미로 loT 무선 선풍기 쾌적 MF03A 화이트 뒷면

선풍기 머터 뒷면에 고무마개를 열면 빈 공간이 있는데 처음에는 리모컨 보관을 위한 곳인 줄 알았지만 여기는 miroT라고 하는 별도 구매 제품을 연결하는 공간으로 miroT를 구입해서 설치해야지만 IoT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miroT 안내문

 

이게 가장 큰 단점인 것 같습니다. IoT선풍기를 구매하였습니다 IoT 기능을 사용하려면 별도 구매를 해야 한다는 게 도무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 금액은 10만 원 중반대의 제품이 이 기능이 빠져있다니 어이가 없습니다. 샤오미 선풍기는 저렴한 가격에 앱을 통해서 전부 제어가 가능한데 이 제품은 별도 구매라니 차라니 IoT 이름을 빼고 판매를 해야 하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미로 NR08 IoT 모듈 [MIRO IoT miroT]

COUPANG

www.coupang.com

 

가격을 확인해 보시고 구매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미로 loT 무선 선풍기 쾌적 MF03A 화이트 특징

 

풍량 조절 : 1~100단계
무선/유선 사용 가능
쾌적 모드 사용 (온습도 측정 자동제어)
DLDC모터
C타입 춘전 포트
16시간 완충, 최대 45시간 사용
4단계 각도 조절 회전
자녀보호 차일드 락
최대 8시간 타이어

 

미로 loT 무선 선풍기 쾌적 MF03A 화이트 조작부

 

전원 휠 버튼은 1초 이상 누르면 전원이 켜지며 끌때도 1초이상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휠을 천천히 돌리면 미세하게 풍량을 100단까지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빨리 돌리면 25단씩 빨리 올릴 수도 있습니다.

 

미로 loT 무선 선풍기 쾌적 MF03A 화이트 설명서

 

위에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미로 loT 무선 선풍기 쾌적 MF03A 화이트

COUPANG

www.coupang.com

미로 loT 무선 선풍기 쾌적 MF03A 화이트 장단점

장점

 

1. 풍량은 1~100단으로 미세하게 풍량 조절할 수 있다.

2. 유선과 무선 둘 다 사용할 수 있다.

3. C타입 충전기로 외장 배터리를 연결하면 무선으로 오래 사용할 수 있다.

4. 리모컨이 자석으로 고정되어 보관 및 관리가 용이하다.

5. 회전 기능을 4단계 30도, 60도, 90도, 120도로 회전각을 조절할 수 있다.

6. 상하 위아래로는 수동이지만 각도 조절이 된다.

7. 쾌적 모드가 있어 온도, 습도 지수, 불쾌지수에 따라 풍량을 자동 조절한다.

8. DLDC모터로 조용하고 전력 소모가 적다.

9. 별매품인 miroT를 구매하면 어플과 AI스피커로 제어가 가능하다.

10. 아답터를 분실해도 휴대폰 충전기만 있으면 해결할 수 있다.

 

단점

 

1. 저렴하지 않은 가격 10만 원 중반(저는 16만 원대에 구매)

2. 상하 조절이 수동이다. (요즘 상하도 자동 조절되는 모델들이 많음.)

3. 스탠드 봉의 높낮이 조절이 불가능하다.

4. 리모컨에 액정이 없다.

5. 뒷면에 이동용 손잡이가 없다.(디자인 때문인 듯하며 이동은 가능함)

6. 충전용 케이블이 짧다. (별도 C타입 3미터 구매하면 해결은 될 듯)

7. IoT 선풍기라고 샀는데 별도로 miroT를 구매해야 IoT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8. 궤적 모드 기능 확인이 불가능하다.

 

총평

 

IoT 기능이 있는 선풍기 구매를 원하시면 이 제품 외에 다른 선풍기를 구매하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다만 깔끔한 디자인에 AS를 생각하신다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설명서에 보면 품질보증은 1년에 부품 보유기간은 6년 동안 수급이 가능하다고 나와있습니다. 유선으로 사용하다가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다른 제품도 가능한 것이 10만 원 미만에도 있으니 고민해보시고 구입하길 바랍니다.

 

장점과 단점을 잘 생각하셔서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이 제품이 IoT가 되는 줄 알고 샀던 1인으로 제 돈으로 제가 사서 솔직한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