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실사용 리뷰

스카이 필 USB PD 3포트 어댑터 고속 충전기 GaN65S SKY-G65SPD3 65W 리뷰 - 레노버 싱크패드 E15(ThinkPad E15)노트북 고속충전 지원

반응형

휴대성 좋고 65W 지원 3 포트 PPS 초고속 충전기

얼마 전 노트북이 필요해서 비즈니스 노트북으로 적합하다고 생각한 레노버 싱크패드 E15(ThinkPad E15)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구매를 하고 자주 들고 다니다 보니 노트북 아답터를 들고 다니기 불편해서 PD충전이 지원되는 고속충전기 중 가성비 괜찮은 제품인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 제품을 구매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3개의 포트로 다양한 장비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USB-C 단자 2개와 USB-A 단자 1개 총 3개의 포트를 지원하며 한 포트 이용 시 최대 65W 지원합니다. 그리고 2 포트에 노트북과 휴대폰 이용 시 노트북은 45W로 급속 충전하고 휴대폰은 18W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또한 3 포트에 노트북과 휴대폰 2개 또는 휴대폰과 블루투스 이어폰 같은 전자기기를 동시에 충전할게 되면 노트북은 45W 충전이 그래도 가능하며 다른 2 포트에서는 두 포트 합계 15W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급할 때는 사용하는 포트 숫자를 줄여서 급속 충전으로 하고 급하지 않으면 여러 포트로 동시에 3대까지 충전할 생각으로 구매하였기 때문에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3포트 확인

 


1개의 포트 이용 시 정격 출력 확인

  • USB-C 1 : DC 3.3~11V/3A, 5V/3A, 9V/3A, 12V/3A, 15V/3A, 20V/3.25A
  • USB-C 2 : DC 3.3~11V/3A, 5V/3A, 9V/3A, 12V/2.5A, 15V/2A, 20V/1.5A
  • USB-A : 5V/4.5A, 4.5V/5A, 9V/3A, 12V/2.5A, 20V/1.5A

동시 충전 이용 시 정격 출력 확인

  • USB-C 1 + USB-C 2 : 45W + 18W (63W MAX)
  • USB-C 1 + USB-A : 45W + 18W (63W MAX)
  • USB-C 2 + USB-A : 5V/3A (15W MAX)
  • USB-C 1 + USB-C 2 + USB-A : 45W + 15W (60W MAX)

노트북 65W 충전 화면

USB-C 1번 포트는 무조건 45W 출력이 가능하며 USB-C 2번은 최대 18W 지원하고 USB-A는 서포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노트북은 1번에 고정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다른 포트들은 급할 때 사용할 것이라서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실측 사이즈

2. 휴대용으로 사이즈가 작은 편입니다.

 

보통의 멀티 충전기는 파워 코드나 아답터를 따로 들고 다니거나 넓고 긴 모양으로 무거운 충전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 스카이 충전기는 한속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로 휴대하기 편하기 때문에 학생이나 비즈니스 회사원분들이 노트북 가방에 C to C 케이블과 같이 들고 다닌다면 작은 부피와 적은 무게로 효과적인 휴대품이 될 것입니다.

 

무게

3. 다양한 제품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Type-C 포트로는 노트북, 최신 스마트폰, 태블릿, 닌텐도 스위치 등을 충전할 수 있으며 Type-A 포트로는 일반적인 이동식 선풍기, 캠핑용 렌턴, 예전 휴대폰 등의 거의 모든 일반 USB 기기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4. 삼성 PPS충전을 지원하며 갤럭시 초고속 충전 2.0도 가능합니다.

 

삼성 갤럭시 폰에서 충전기를 연결하면 충전 속도와 충전 완료 시간을 확일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거의 5V/1A는 일반 충전기였으며 5V/2A는 고속충전기라고 했던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일반 충전, 고속 충전, 초고속 충전 정도로 구분이 가능합니다. 이 충전기로 충전을 하면 파란 색원으로 초고속 충전으로 뜨며 아주 빠르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간단하고 안전한 포장

5. 아이폰도 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은 삼성처럼 초고속 충전을 지원하지 않으며 고속 충전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저는 갤럭시를 사용하지만 와이프는 아이폰을 사용하기에 이 충전기 하나로 두대 모두 초고속과 고속으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5. GaN(Gallium Nitride) 기술 적용

 

GaN은 레이더와 같은 고가장비에 주로 사용되는 초소형, 초경량, 고출력, 고효율 소자로 기존 충전기 대비 고성능이면서도 사이즈가 작아서 휴대하기 용이합니다. 간단하게 충전기의 발열은 줄어들었고 안정성은 올라갔다고 보시면 됩니다.

 

스카이 필 USB PD 3포트 어댑터 고속 충전기 GaN65S SKY-G65SPD3 65W, 블랙, 1개

 

스카이 필 USB PD 3포트 어댑터 고속 충전기 GaN65S SKY-G65SPD3 65W

COUPANG

www.coupang.com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입니다.

총평

 

저와 같이 PD충전이 지원되는 노트북을 사용하고 계시고 갤럭시나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이시라면 구매하시는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가격도 2만 원대로 저렴한 편이며 중국 직구로 더 싸게 구매할 수는 있지만 EU 커넥터를 구입하시면 한국형 220V 커넥터보다 규격이 작아서 쇼트가 나거나 헐렁거리다 빠질 수 있으니 저는 차라리 국산을 구매하시는 편이 좋다고 생각되어집니다.

 

제 생각에는 알리에서 인기 있는 베이스어스 제품과 크기나 성능은 비슷하지만 한국 제품인 스카이 필 제품이 나을 것 같습니다. 혹시 모를 AS도 생각하신다면 잘 생각하고 현명한 소비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