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실사용 리뷰

[허준 충전기] 0V 되살리기 기능으로 18650 배터리 살리기

반응형

[허준 충전기] 0V 되살리기 기능으로 18650 배터리 살리기

XTAR의 VP4의 0V 되살리기 기능

 

1년 전쯤 폐호흡 전자담배를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허준 충전기인 XTAR의 VP4를 구매하여 잘 사용하였습니다. 하지만 모드 기기가 크고 무겁고 보관이 불편하여 잘 사용하지 않고 입호흡기기나 CSV만 사용하다가 오랜만에 다시 사용하려고 분홍이 18650 SAMSUNG 30Q를 충전할려니 충전이 안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충전기가 고장 난 줄 알고 다른 배터리를 넣어보니 정상적으로 잘 충전이 되는 것을 확인하고서야 보관을 잘못하여 완전 방전이 되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너무 오래 사용을 안 하면서 관리를 못해준 제 책임이니 다시 사야겠다는 생각을 하다가 예전에 포스팅해놓은 글을 확인해보니 0V 되살리기 기능이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단순하게 충전만 했더니 부가기능을 깜빡한 것입니다. 그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기다려 보니 충전이 안되던 배터리가 갑자기 빨간불 빛이 반짝반짝하더니 0.1V씩 올라가기 시작을 합니다.

 

2018/12/05 - [정보창고] - 18650 만능충전기 XTAR VP4 사용기 (허준 충전기)

 

18650 만능충전기 XTAR VP4 사용기 (허준충전기)

죽은 배터리도 살려낸다는 허준 충전기 XTAR VP4 사용기 전자담배를 사용하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본체에 5PIN 충전기는 잘 사용하지 않으며 배터리를 분리하여 충전하게 됩니다. 분리해서 충전하는 이유는 기계의..

gwak.tistory.com

 

죽은 배터리도 살려낸다는 그 충전기가 드디어 자기 역할을 톡톡히 해내기 시작한 것입니다. 살아나는 과정이 시간이 걸려서 전부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자세히 기록은 못했지만 과정은 이렇습니다.

 

0V 되살리기 기능 사용법
과방전 배터리도 다시 충전 가능합니다
과방전 된 배터리를 충전기에 넣으면 10분 내로 자동으로 배터리 상태를 탐지하여 자동으로 작동됩니다.

왼쪽 : 진료 중 , 오른쪽 : 침맞고 살아나는 중

  • 1. 배터리를 충전기에 넣으면 상단의 LED 상태창에 녹색 불만 켜져 있으며 아래의 상태창에도 아무런 변화가 없음.
  • 2. 일정 시간 방치해두면 갑자기 상단의 LED가 빨간색 깜빡거림으로 바뀌고 아래의 상태창에서 0.1V씩 올라감.
  • 3. 계속 0.1V씩 올라가다가 3.XXV 정도 올라가니 상단의 램프는 빨간색으로 되며 충전이 시작됨.
  • 4. 완충하고 확인해 보니 정상적으로 잘 작동함.
  • 5. 혹시나 하고 반 정도 사용 후 충전하니 바로 충전이 잘됨!

 

 

 

살리는 중

처음에 구입하며 설마 하고 생각하고 그냥 다른 사람들 많이 사용하는 충전기 사야겠다고만 생각하고 주문하였지만 지금은 너무 잘 샀다고 생각하며 너무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일이 자주 일어나면 안 되겠지만 제 눈으로 허준 선생님의 침술과 살아난 백성을 확인하니 감탄을 금할 수가 없었습니다.

 

LED렌턴 인나 전자담배 사용하시는 분들이 18650 고충전 고방전 배터리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 제품을 적극 추천하며 저는 2발을 살려냈으며 2만 원 정도는 세이브한 것처럼 느껴집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