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실사용 리뷰

벤타 에어워셔 가습기 + 공기청정기 7년 사용후기

반응형

2 in 1 [가습기 + 공기청정기 추천] 벤타 에어워셔

안녕하세요. 2013년에 구매한 벤타 에어워셔를 지금까지 7년 정도 계속 사용한 후기를 작성해보려 합니다. 와이프가 임신을 하면서 어떤 가습기와 공기청정기가 좋을까?라는 고민이 들어 열심히 고민하고 구매했던 기억이 있네요. 제가 왜 벤타 에어워셔를 구매하게 되었는지와 사용하면서 장단점을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먼저 구매는 롯데백화점에서 벤타 에어워셔 LW25라는 모델과 보네이도 530B 이렇게 2개를 세트로 구매를 했으며 7년 전 구매여서 정확한 가격은 기억이 나질 않네요. 판매원이 보네이도와 함께 쓰면 공기 순환과 공기청정 및 가습효과가 더 좋아진다고 하여 구매를 같이 했었습니다

 

 

 

실제 사용사진

벤타 에어워셔란?

"벤타"라는 회사는 독일회사로 1981년 세계최초로 물을 필터로 한 "워터 필터"방식의 에어워셔를 개발하였으며  현재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친환경적인 회사입니다. 대기 속의 먼지, 박테리아, 곰팡이균, 진드기, 꽃가루, 바이러스와 동물의 털, 미세먼지, 여러 유해가스가 비가 내리면 빗물에 의해 씻겨져 나가거나 가라앉는 원리를 이용하여 개발이 되었다고 합니다.

실사용 사진 위에서보기

개발사에서 이야기하는 장점과 나의 생각

1. 안전한 기화가습

눈에 보이지 않는 기체화 가습방식으로 일반 초음파 가습기와 달리 어떠한 이물질도 배출하지 않으며 호흡이 편한 건강한 가습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맞습니다. 일반 초음파 가습기는 강제로 물의 입자를 쪼개어 분사하는 방식으로 예전에 가습기 살균제 사건으로 유명해졌지만 나쁜 물질이나 세균 등도 분산시키는 역할을 하는 부작용도 있지만 에어워셔는 이러한 걱정은 안 해도 됩니다.

 

가습 조절이 안 되는 일반 가습기를 오래 틀면 눅눅해져 곰팡이 발생이 우려되지만 벤타 제품은 건조하면 물이 빨리 기화되고 습도가 높으면 적게 기화되다 보니 적정 습도가 유지되며 하루 종일 틀어놔도 눅눅해지는 기분은 없었습니다.

 

2. 편리한 청소

실내공기 전문기업의 장인 정신으로 만들어 특별한 도구 없이도 100% 분해, 조립이 가능하며 모터를 제외한 모든 부품을 청소할 수 있어 가장 위생적이라고 합니다. 

모르겠습니다. 최근에는 새로워진 바이오 디스크 ( 에어워셔에서 물에 디스크 모양으로 생긴 회전판 )가 나왔다고 하지만 제가 구매했던 모델에서는 바이오디스크가 분해되지 않으며 청소하기가 힘들었습니다. 깨끗하게 하기 위해서는 벤타 공식 홈페이지에서 "벤타 케어플러스"를 신청하면 5일~10일 정도 걸리지만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유상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바이오 디스크 청소는 구매 시 함께 제공되는 청소솔로 하면 되지만 깊숙이 청소할 수 없어 아쉬움이 남습니다. 이외에 다른 부품들은 전부 분해 및 청소를 간단하니 위의 의견에서는 반반이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물통

 

 

 

3. 초경 제적인 유지비

3~8W의 초절전 소비전력으로 교체해야 할 필터 없이 물만 보충해주면 되니깐 유지비 부담이 거의 없다고 합니다.

맞습니다. 1단, 2단, 3단으로 속도조절이 가능하며 모터 하나만 돌아가는 방식이라 전기세 걱정은 하지 않고 사용해 왔습니다. 무엇보다 필터를 구매할 일이 없으니 아무 걱정 없이 물이 없어 정지되면 청소하고 물 비우고 다시 물 채우면 되는 아주 경제적인 제품입니다. 

 

바이오 디스크

4. NEW 바이오 디스크

벤타 기술의 결정체인 바이오 디스크는 물의 점성을 이용하여 디스크 사이에 형성된 수막에 먼지와 가스 등의 오염물질은 흡착시켜 공기를 깨끗하게 씻어낸다고 합니다.

맞습니다. 다만 제가 사용하는 버젼의 디스크 기준으로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더 새로워진 제품이 나와서 더 좋을것 같지만 현재 제가 사용하는 모델도 충분히 제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 증거로는 사용하닥 물이 없어지면 청소하기전 하얀 세면대에 배수구를 막고 남은 물을 부어 매번 확인 해 봅니다. 그러면 여러 이물질과 머리카락, 보풀, 먼지 등을 눈으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물론 눈에 안보이는 미세먼지도 충분히 물에 흡착되어 있을것이라 생각되어 집니다.

5. 아로마 오일

구입할때 제공되어지는 3가지 향의 아로마 오일은 피곤하고 지친 육싱에 편안함과 상쾌한 으낌의 에너지를 선물한다고 합니다.

모르겠습니다. 구입하고 사용한것이 임신과 출산을 위한 목적이다 보니 혹시나 하는 마음에 아로마 오일을 사용해 보지는 않았습니다. 아기가 조금 크고 사용할려니 오래된 느낌이 있어 그냥 버려서 알수가 없는 기능입니다. 

6. 물 없음 알림  자동멈춤 기능

물이 없으면 멈추고 보기쉬움 LED로 물 보충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려준다고 합니다.

맞습니다. 정말 간단한 LED 불빛으로 가르쳐 줍니다. 파란 불이면 작동을 하고 있다고 알면되고 빨간색 LED가 점등되면 물이 없다는 뜻입니다. 아주 직관적으로 확인할수 있습니다.

 

사실 LCD는 없지만 자동습도조절이나 타이머 같은 부가기능들이 없다보니 LCD창 자체가 필요없이도 사용하기는 간편하며 하루종일 사용하고 있고 자체적인 습도조절이 되니 딱히 설정할것도 없습니다. 오로지 전원키고 약,중,강 만 선택하시면 됩니다.

 

 

 

 

7. 취침 시 최저 소음

강력한 먼지 흡입력은 그대로! 소음은 감소! 1단 취침모드에서 최저소음 25dB이라고 합니다.

아닙니다. 1단, 2단, 3단으로 되어있지만 저는 보통 2단에서 사용을 합니다. 3단은 너무 시끄러운 것 같고 1단은 흡입이 잘 안 되는 것 같은 느낌이라고 할까요? 그러므로 강력한 흡입력은 3단이고 조용함은 1단이니 동시에는 추구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래 사용을 하다 보니 디스크 회전할 때 잡음이 조금 나기는 하지만 7년 동안 고장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을 구매한 이유

제가 알아본 결과 가습기의 종류는 다양하고 그 방법과 가습량 또한 다양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제가 우선시 한 것은 안전이었습니다. 가습기 살균제 사용하지 않고 세균을 전파하지 않으며 가습기와 공기청정기가 같이 되는 이 제품이 제일 괜찮다고 생각되었으며 후회하지 않은 선택이었습니다.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생활하기 위해 가습기도 사고 공기청정기도 사는데 아파서 되겠습니까? 건강이 최선이다 생각하고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Dyson#1]다이슨 하이제닉 미스트 가습기 4년 실사용후기

 

[Dyson#1]다이슨 하이제닉 미스트 가습기 4년 실사용후기

안녕하세요. 저희 집에서 저와 저희 가족이 진짜로 사용하고 있으며 일주일, 한 달이 아닌 몇 년 정도 사용한 후기들을 올리고 있습니다. 저는 다이슨 제품이 비싸지만 아이 때문에 구입을 하게 되었으며 다이슨..

gwak.tistory.com

벤타 에어워셔 사용자가 평가하는 LG 퓨리케어 에어워셔

 

벤타 에어워셔 사용자가 평가하는 LG 퓨리케어 에어워셔

안녕하세요. 저는 벤타 에어워셔를 7년 동안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지금으로부터 2년 전쯤인가 지인이 에어워셔를 물어보길래 벤타 에어워셔를 추천하였습니다. 하지만 지인은 비싼 게 필요 없고 국산제품이 AS..

gwak.tistory.com

2019/12/30 - [IT인터넷/실사용 리뷰] - 독일 명품 증발가습기 에어워셔 독일 브루네[BRUNE] B125 사용후기

 

독일 명품 증발가습기 에어워셔 독일 브루네[BRUNE] B125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요즘 하루가 다르게 미세먼지가 심해지고 추운 겨울 실내 적정 습도도 지켜야 하는 걱정이 앞서고 있습니다. 이 두 가지 고민을 동시에 해결해주고 있는 독일 명품 증발 가습기 에어워셔인 브루네 B12..

gwak.tistory.com

제 결론은!

추천합니다!!! 제가 수많은 가전제품을 사용해 봤지만 이렇게 고장 없고 유지비 적은 제품은 사실 보기 힘듭니다. 보통 2년 지나면 잔고장이 나기 시작하고 AS 받을 비용으로 그냥 다른 제품으로 갈아타는 게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아직 고장 없이 잘 사용하고 있으며 잔고장 없이 7년 동안 잘 사용했습니다. 내년 정도에는 거실에 사용이 가능한 큰 제품으로 구매할까 고민을 해볼 만큼 제품에 대한 믿음은 확실한 제품입니다. 역시 독일의 기술력!이라고 생각하기보다는 그냥 제가 사용해서 고장 안 나고 좋은 제품이라는 결론입니다.

 

 

 

벤타 에어워셔 + ...벤타 에어워셔 + ...

 

벤타 에어워셔 + 보네이도 에어서큘레이터 + 아로마향 3p + 클린 카트리지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