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실사용 리뷰

벤타 에어워셔 사용자가 평가하는 LG 퓨리케어 에어워셔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벤타 에어워셔를 7년 동안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지금으로부터 2년 전쯤인가 지인이 에어워셔를 물어보길래 벤타 에어워셔를 추천하였습니다. 하지만 지인은 비싼 게 필요 없고 국산제품이 AS가 잘된다는 이야기를 하며 구매한 LG 퓨리케어 에어워셔와 벤타를 비교하여 보겠습니다.

 

벤타는 7년사용하였으며 LG퓨리케어 에어워셔는 2년 사용한 제품을 비교하였습니다.

LG퓨리케어 가습기 정면모습

두 제품 모두 디스크방식으로 워터 필터 자연기화식입니다.

1. 디스크 청소는 LG가 편합니다.

벤타의 바이오디스크를 한개의 완제품으로 되어있어서 분해가 안되며 전용 솔로 디스크 사이사이를 청소해줘야 하며 유상 서비스이긴 하지만 케어플러스 서비스를 신청하여 각종 기능점검과 초음파 세척까지 해주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LG는 디스크가 하나씩 분해가 되어 하나씩 깔끔하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의 원판이 낱개로 하나씩 분리가 된다고 보시면 되고 이 하나하나를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 디스크 위생을 위해서는 LG 제품이 청소하기는 좋아 보입니다. 하지만 디스크를 분해해서 건조를 해줘야 하며 디스크가 분실 시 제 기능을 못한다는 건 아셔야 합니다.

LG디스크와 수조

2. 벤타의 바이오디스크가 더 큽니다.

벤타의 바이오디스크 사이즈가 더 커서 증발량이나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워터필터 역할은 오리지널인 벤타의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말 그대로 이 두 제품은 자연기화식이다 보니 모터로 바람을 만들어 공기를 끌어당겨 디스크로 보내 수분을 증발시키고 공기 중의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균등을 디스크에 묻어있는 물에 협착시켜 거르는 방식입니다. 

LG 디스크

 

 

 

3. 벤타의 수조가 더 큽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벤타 LW-25는 물저장용량이 7리터이고 LG퓨리 케어 자연 기화 가습기는 3.6리터라서 용량이 2배 정도 차이가 납니다. 똑같이 사용을 했을 때에도 벤타는 오랜 시간 연속 가습 및 공기청정이 가능하였지만 LG퓨리 케어는 이보다 사용시간이 짧았습니다.

LG 물 저장수조

4. 벤타 에어워셔는 공기청정기, LG 퓨리케어는 가습기

두 제품의 주 목적이 차이가 납니다. 그만큼 제품의 주목적은 차이가 있으며 가습기로 두 제품을 비교하는 것은 괜찮은 듯하며 공기청정기로는 벤타가 더 우수하다고 생각되어집니다.

LG 가습기

 

 

5. 사용상 편의사항은 LG가 더 좋습니다.

LG의 상부 물주 입식은 정말 편하며 LED로 수면등 및 습도를 알려주고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는 LED창이 간단하면서도 사용 편의성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동그란 땅콩모양의 디자인은 아이를 키우는 집에서는 모서리가 없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상부주입식 물 보충

6. 청소를 벤타가 좋습니다.

LG는 디스크가 분리되지만 벤타는 디스크가 분리 안 되는 점을 제외하고는 벤타는 모터 및 상부구조를 전부 분해할 수 있어서 부붐 공급이나 청소 등 관리 차원에서는 좋습니다. 

LG 상부 모터부분

제 생각에는...

두 제품의 공통적인 점은 자연 기화방식의 미세입자 가습기입니다. 물론 두 제품도 공기 정화능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벤타는 상부에서 공기를 밑으로 보내 디스크로 보내는 장식이며 LG는 옆면 한쪽에서 공기를 당겨서 상부로 올려주는 방식입니다. 두 제품 중 고민이 되신다면 가습기로는 LG를 공기청정기로는 벤타를 추천드립니다. 이 의경은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며 제 돈 주고 제가 구매해서 직접 사용해보고 비교하였음을 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벤타 에어워셔 가습기 + 공기청정기 7년 사용후기

 

벤타 에어워셔 가습기 + 공기청정기 7년 사용후기

2 in 1 [가습기 + 공기청정기 추천] 벤타 에어워셔 안녕하세요. 2013년에 구매한 벤타 에어워셔를 지금까지 7년 정도 계속 사용한 후기를 작성해보려 합니다. 와이프가 임신을 하면서 어떤 가습기와 공기청정기가..

gwak.tistory.com

2019/12/30 - [분류 전체보기] - 독일 명품 증발가습기 에어워셔 독일 브루네[BRUNE] B125 사용후기

2019/12/18 - [IT인터넷/실사용 리뷰] - 벤타 에어워셔 사용자가 평가하는 LG 퓨리케어 에어워셔

2019/12/13 - [IT인터넷/실사용 리뷰] - [Dyson#1]다이슨 하이제닉 미스트 가습기 4년 실사용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