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2의월급통장만들기/쿠팡으로 돈벌기

쿠팡 파트너스 가입으로 직장인 투잡하기 [coupang partnes]

반응형

쿠팡 파트너스란?

"쿠팡 파트너스"는 쿠팡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제휴 마케팅 서비스로 개인의 홈페이지나 블로그, SNS 등을 활용하여 쿠팡에서 판매되는 상품을 홍보하고 페이지에 노출시켜 발생된 구매에 대한 광고비를 지급받는 서비스입니다. 쿠팡 회원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어려운 방법이 아니므로 아주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 투잡이나 부수익으로 구글 애드센스나 타 광고 서비스보다 진입장벽이 낮아 괜찮을 것 같으며 가입비 없이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원리는 제 블로그의 링크나 광고를 통해 쿠팡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 금액의 광고비를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TIP :

  1. 본인의 광고를 통해 쿠팡에 접속된 회원이 즉시 구매가 아니어도 24시간 이내에 구매 시 수익이 발생되는 구조
  2. 수익금은 판매금액의 3%가 보통이며 직구는 최대 8%
  3. 현재 프로모션 기간으로 5%의 수익이 발생
[쿠팡 플렉스 #1] 무엇이며 어떻게 가입 신청하고 하는 일은? (대구)
[쿠팡 플렉스 #2] 새벽 배송 처음 해보고 장단점과 느낀점 (대구)
[쿠팡 플렉스 #3] 심야 배송은 새벽 배송 차이점 5가지와 후기(대구)
[쿠팡 플렉스 #4] 팁과 용어정리 (대구기준)

수익 지급률
커미션 상향조절

쿠팡 파트너스 가입

"구팡 파트너스"를 검색해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쿠팡 회원이라도 다시 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가입하면서 간단한 개인정보를 적고 나중에 정산할 계좌번호를 적어주시면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면서 "추천인"을 지정할 수 있는데 추천을 하게 되면 가입하는 본인과 추천받은 추천인 두 사람 모두 수익이 1%가 추가되며 지금은 추가 수익이 발생되는 시점이므로 도전해볼 만한 투잡이라고 생각됩니다. 

 

추천인 ID : ID: AF2536989

 

 

https://partners.coupang.com/

 

Coupang Partners

쿠팡과 함께 수익을 창출해보세요

partners.coupang.com

가입방법

  1. 위의 링크를 통해서 접속하거나 쿠팡 파트너스를 검색해서 들어갑니다.
  2. 간단한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3. 바로 시작하시면 됩니다.

가입방법

배너 만들기 [ 링크 생성 ]

링크 생성에 보시면 상품링크, 간편 링크 만들기, 다이내믹 배너, 카테고리 배너, 검색 위젯 이렇게 5가지 항목이 있으며 각각의 항목은 간단한 설정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링크생성

상품 링크 

상품링크는 본인이 홍보하고 광고하고자 하는 상품을 직접 지목해서 그 상품의 링크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제 생각에는 본인이 사용해봤던 제품의 사용기나 리뷰 방식의 블로그를 작성한 뒤 상품링크를 배치한다면 좋은 결과가 나올 것이란 예상이 됩니다. 하지만 주의하셔야 할 부분이 이 상품링크로 포스팅 시 아래에 꼭 이 문구를 적어주셔야 합니다.

 

TIP : 게시글 작성 시,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기재하셔야 합니다.

 

  1. 상품 탐색
  2. 마음에 드는 상품 선택
  3. URL 혹은 배너 만들기

이렇게 간단하게 3단계만으로 만들 수 있으며 만들어진 URL이나 HTML을 본인의 블로그나 SNS에 복사하시면 됩니다.

상품 링크

 

 

 

간편 링크 만들기

간편 링크 만들기는 쿠팡에서 제품 상세 페이지, 검색 결과, 기획전 URL을 복사하여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링크입니다. 쿠팡 URL에서 쿠팡 홈, 골드 박스, 로켓 와우, 로켓 배송, 로켓 직구 중에 고르고 "링크 생성"을 클릭하시면 파트너스 URL이 만들어지며 이렇게 만들어진 URL을 복사하여 붙이시면 됩니다.

 

간편 링크 만들기

배너 만들기

배너를 직접 만들어 주는 기능으로 배너의 크기와 배너 타입, 카테고리 등을 지정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크기 조정에서 너비, 높이, 테두리를 지정하면 되지만 저는 정확한 사이즈를 몰라서 대충 만들어서 올려봤더니 휴대폰에서는 알아서 화면 조절이 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요즘 대부분 사람들이 모바일로 검색을 많이 하시니 크기는 많이 고민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만 본인의 블로그에 알맞은 사이즈를 찾으시는 게 유리해 보입니다.

 

  1. 배너명 : 저장할 파일명처럼 배너에 이름을 정해줍니다.
  2. 배너 타입 : 파트너스 추천, 카테고리 베스트, 고객 관심 기반 추천 중에 고르시면 됩니다. 
  3. 카테고리 : 정하신 배너 타입에 따라 다양한 카테고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크기 조정 : 배너의 크기를 조절합니다. 모바일에서는 자동 조절됩니다.
  5. 미리 보기 : 사이즈 확인 후 배너 만들기를 합니다.

배너 만들기

카테고리 배너

카테고리 배너는 블로그의 카테고리나 사이드바에 적용할만한 배너를 만들어 주는 기능입니다.  사이즈만 정하시면 HTML이 바로 만들어집니다. 사이즈는 정해져 있으며 크기와 배너를 자유롭게 변경하기 이해서는 위에서 설명드린 다이나믹 배너를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728 x 90 600 x 900 320 x 480 320 x 100 320 x 50
300 x 250 200 x 200 160 x 600 150 x 60 120 x 60

 

카테고리 배너

 

검색 위젯

이제 마지막으로 5번째 방법인 검색 위젯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스타일은 4가지가 있으며 Logo01, Logo2, Favicon01, Favicon02 중에 고르시면 HTML이 생성되며 복사해서 붙이기만 하시면 됩니다.

 

검색 위젯

 

추천인 ID : ID: AF2536989

마치며.....

이렇게 간단하다면 간단하고 어렵다면 어려워 보이는 5가지의 파트너스 광고 방법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저도 방금 시작한 것이라 수익이 아직은 0원입니다. 블로그의 글도 적고 아직 시작하는 단계이지만 여러 가지 투잡 자료를 모으고 실행하면 가랑비에 옷 젖듯이 저도 언젠가는 부유해지지 않을까 희망을 가져 봅니다. 저처럼 직장인 분들도 충분이 도전해볼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우리 모두 부자 됩니다.!!

 

-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과 댓글은 블로거의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