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유용한 꿀팁

우체국, 농협 공적마스크 판매처와 수량알아보기.

반응형

마스크 공적 판매소 위치와 수량 알아보는 방법

인터넷 우체국을 통해서 전국 우체국 공적 마스크 판매일자와 수량 알아보기

공적 마스크를 정부에서 농협과 우체국에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변동이 크지는 않지만 판매처 위치와 수량을 미리 알아보고 방문하신다면 줄 서는 시간과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는 확률이 올라갈 것 같아 정보를 나눔 합니다. 젊은 세대에서는 인터넷으로 편하게 알아볼 수 있으시지만 나이가 많으신 어르신분들은 무조건 우체국 앞에서 줄만 미리 서 있으시다가 환절기 날씨에 감기 걸리실 수 있으시니 주변에 어르신이 계시다면 하루 전에 먼저 확인하시어 수량과 위치를 공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 우체국에 접속합니다.

먼저 검색하셔서 인터넷 우체국에 들어갑니다. 로그인이나 회원가입은 필요가 없으니 바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혹시나 하고 접속해 보았는데 서버가 느리거나 폭주하는 경우는 없었습니다.

인터넷 우체국을 검색

첫 화면 제일 아래에서 이용안내를 클릭하여 줍니다.

전체 메뉴를 클릭해서 찾아가는 방법도 있지만 글씨가 작다보니 어르신분들이 검색하실 수 있다고 생각하여 큰 글씨와 찾기 쉬운 방법으로 설명드립니다. 이용안내를 들어가는 이유는 공지사항을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제일 아래 이용안내 클릭

왼쪽 메뉴 고객센터 아래의 "공지사항"을 클릭하여 주세요.

공적마스크 판매처인 우체국에서는 정부의 "마스크 및 손소독제 긴급 수급 조정조치"로 매일 공지를 하고 있습니다. 공지를 하는 시간은 저녁 6시로 다음날 판매하는 마스크의 수량과 판매계획을 공지하여 줍니다. 한마디로 판매가기 전날 저녁 6시에 다음날 얼마나 팔지 공지하는 것입니다. 이 공지사항을 확인하시고 방문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인터넷 우체국 공지사항

판매 하루 전 "보건용 마스크 우체국창구 판매 계획"을 확인하세요.

공지사항에 보면 3월 5일이나 6일 등의 날짜를 붙여서 하루 전 오후 6시에 공지합니다. 확인해 보시면 작성일이 판매계획의 하루 전인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조회수가 많은 것이 아니니 모두들 처음에는 확인하시다가 지금은 그냥 확인도 안 하시고 무조건 우체국으로 향하시는 것 같습니다. 날씨의 일교차가 크고 비도 오니 미리 확인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보건용 마스크 우체국 창구 판매계획

판매 계획 확인하기, 첨부파일 확인하기.

판매계획은 확인하시게 되면 판매관서(우체국 판매처)와 판매 시각(판매하는 시간)과 판매수량을 안내해주며 마스크 판매 관서 현황은 엑셀 파일이나 PDF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판매 관서 : 코로나 19 특별관리지역인 대구와 청도 공급여건이 취약한 전국 읍면 소재 우체국(1,406국)
  • 판매 시각 : 오전 11시 ( 단, 제주는 오후 5시, 오후만 근무하는 곳은 오후 2시)
  • 판매수량 : 1인당 5매로 구매제한 --> 현재 1인당 일주일에 2매로 요일별 5부제 실행중
  • 판매 가격 : 매당 1,000원(천 원) --> 약국과 농협 하나로마트, 우체국 가격 일원화로 모두 1,500원
  • 도심지역은 접근성이 좋은 약국 (2만 4천여 개) 중심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 우체국은 구매가 어려운 읍면 지역을 중심으로 판매합니다.

약국, 농협, 우체국 마스크 재고 확인

굿닥 마스크 스캐너 - 약국, 농협, 우체국 마스크 재고 현황 알리미 앱(goodoc)

 

굿닥 마스크 스캐너 - 약국, 농협, 우체국 마스크 재고 현황 알리미 앱(goodoc)

마스크 있는 곳과 판매현황 사이트와 앱으로 확인 가능 전국 약국과 농협 하나로마트, 우체국에 마스크 현황과 판매처 위치 및 마스크 판매수량 등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애플리케이션(앱)과 사이트(굿닥)가 2020..

gwak.tistory.com

편의점 마스크 재고 확인

마스크 알리미 : 주변 마스크있는 편의점 찾기[MSAK-NEARBY]

 

마스크 알리미 : 주변 마스크있는 편의점 찾기[MSAK-NEARBY]

편의점 마스크 재고를 알려주는 마스크 알리미 사이트 위치를 기반으로 해서 본인 주변의 편의점 마스크가 있는지 없는지 재고를 알려주는 "마스크 알리미"라는 사이트가 생겼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카카오 지도..

gwak.tistory.com

 

 

도심지역은 약국이 구매할 수 있는 확률이 더 좋은 것 같으며 시골이나 지방 읍면 소재지는 우체국에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우체국은 천 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약국은 1,5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마스크 판매 관서 현황

마스크 판매 현황을 확인하세요.(한글, PDF)

이게 좀 어려운 것 같습니다. 우체국은 공지사항에서 이야기하는 것처럼 도심지역은 약국을 중심으로 판매를 하고 우체국은 마스크를 구매하기 힘든 어르신을 위해 읍면소재지를 중심으로 판다고 하지만 확인은 한글과 PDF 파일을 다운로드하여야 하니 어르신이 과연 확인이 가능할지 의문입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잘 다루시는 어르신이 계실지는 모르겠지만 대두분의 어르신은 확인이 어려울듯하여 스크린샷 찍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대구시내, 청도지역 우체국 판매수량

대구청도 판매수량

인천, 의정부, 용인, 남양주, 평택, 화성 동탄, 화성, 파주, 이천, 김포, 포천, 안성, 경기 광주, 강화, 가평, 양평, 여주, 동두천, 연천, 백령

경기도 지역 우체국

부산경남지역 : 울산, 남울산, 마산, 진주, 창원, 김해, 양산, 거제, 통영, 기장, 거창, 고성, 남해, 마산합포, 밀양, 사천, 산청

부산경남 우체국 마스크

의령, 창녕, 하동, 함안, 함양, 합천

충청도 지역 : 천안, 동천안, 공주, 아산, 논산, 청주, 서청주, 충주, 제천

충청조 지역 1

세종, 서산, 금산, 혼성, 예산, 서천, 당진, 청양, 부여, 보령, 태안, 단양, 괴산, 진천, 옥천, 음성, 영동, 보은

충청도 2 마스크 우체국

전라 남도 지역 : 목포, 여수, 순천, 광양, 나주, 강진, 고흥, 곡성, 구례, 담양, 무안, 보성, 영광 영암, 완도, 장성, 장흥

전라남도 1 우체국 마스크

진도, 함평, 해남, 화순

경북지역 : 포항, 경주, 안동, 구미, 경산, 영주, 상주, 김천

경상도 마스크 판매 우체국

영천, 의성, 문경, 울진, 예천, 영덕, 칠곡, 봉화, 청송, 성주, 군위, 영양, 고령, 울릉

경상도 2 우체국 마스크 판매처

전라북도 지역 : 군산, 익산, 정읍, 완주, 김제, 남원, 부안, 무주, 임실, 진안, 순창, 고창, 장수

전라북도 우체국 마스크 판매처

강원도 지역 : 춘천, 원주, 강릉, 속초, 삼척, 양구, 양양, 영월, 인제, 정선, 철원, 평창, 홍천, 화천, 횡성

제주도 지역 : 제주, 서귀포

 

강원도, 제주도 마스크 판매처

우체국 판매수량은 대구청도지역 제외 관서당 85세트 -> 매일 확인 필요

우체국당 85세트이니 대기자가 85명 안에 들어갈 수 있으시면 줄을 서 계시고 앞에 85명 이상 100명 가까이 있다고 보이시면 그냥 집으로 가시는 게 나으실듯합니다. 일교차 큰 환절기에 줄 서있는다고 너무 고생하지 마시고 전부 마스크 잘 구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도심지역에 사시는 분들도 본인 거주지역 확인해보시고 우체국이 없으면 약국으로 가시길 바랍니다.

 

외출이 두려우신 분들은 인터넷 착한 마스크 판매처에서 구매

이전 글

착한 마스크 업체 정보

 

착한 마스크 업체 정보

착한 마스크 구입 방법 코로나 19와 신천지 때문에 난리입니다. 요즘 마스크 구하기가 정말 힘든 것 같습니다. 이 시국에 마스크를 착한 가격에 공급해주는 업체가 있어 정보를 나누고자 합니다. 접속한다고 무조..

gwak.tistory.com

착한 마스크 업체 업데이트 정보

 

착한 마스크 업체 업데이트 정보

착한 마스크 구입 방법 업체 정보 3월 업데이트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장기화될지도 모른다는 걱정에 마스크를 구매하시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정부에서 공적 물량으로 마스크를 우체국과 우체국 쇼핑몰, 농협, 하..

gwak.tistory.com

미국의 유명한 병리학자의 코로나 19 바이러스 예방하는 방법

 

미국의 유명한 병리학자의 코로나 19 바이러스 예방하는 방법

미국에 있는 친구가 공유해준 코로나 19 예방법 미국에 있는 와이프의 친구가 미국에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 19 바이러스 예방법이 있다고 하면서 링크를 걸어주고 아연(ZINC) 건강보조제인데 목캔디 같이 먹을 수..

gwak.tistory.com

바우젠 전해수기 듀오 + 에어라파 미세분무기 활용법

 

바우젠 전해수기 듀오 + 에어라파 미세분무기 활용법

코로나 19 바이러스 때문에 바이러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으며 개인위생용품들을 구하기 힘들었습니다. 특히 KF80, KF94 마스크와 병원용 마스크인 덴탈 마스크까지 구매할 수 없어 정부가 나서는 마스크 대란이..

gwak.tistory.com

우체국 쇼핑몰에서는 아직 판매하고 있지 않습니다.

우체국 쇼핑몰을 매일 들어가서 확인하고 있지만 판매하고 있지 않습니다.

우체국 쇼핑몰
판매예정

우체국 쇼핑몰에서는 물량 공급 확대로 수급이 안정화되면 판매를 할 예정만 하고 있지 판매는 하고 있지 않습니다.

 

농협 몰에서도 온라인 판매는 하고 있지 않습니다.

농협은 전국 하나로 마트에서 오후 2시에 판매를 시작합니다. 고객분들의 장시간 대기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농협에서는 번호표를 배부하고 있으며 판매처는 전국 하나로 마트입니다.

 

전국 하나로 마트 위치 확인하기

농협 몰 첫 화면 하단을 확인하시면 "공적 물량 마스크 판매 하나로마트 매장 주소 보기"라고 공지하고 있습니다. 이 공지사항을 클릭하시면 엘셀파일로 전국 하나로 마트의 주소와 전화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농협몰 아래 공지사항
하나로마트 현황

 

하나로 마트 매장위치

전국 하나로 마트는 엑셀 파일로 확인하시거나 지도 맵을 이용하세요.

전국 하나로 마트 위치도 스크린샷으로 찍어서 올려보려고 생각했지만 너무 많습니다. 서울 경기지역에 312개의 하나로 마트가 있으며 서울 경기 외에 경기도, 강원도, 전라도, 경상도, 충청도, 제주도 등 지역에 1883개의 하나로 마트 주소와 연락처가 있습니다. 너무 많아서 분류가 힘들며 하나로마트는 근처에서 오후 2시에 판매하며 그전에는 번호표를 준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우체국은 대부분 오전 11시에 판매 시작, 하나로마트는 오후 2시에 번호표

우체국에서 구매를 실패하신 분은 하나로 마트로 가보시면 되겠습니다. 혹시 2명이서 구매를 하신다면 각자 따로 가시는 게 확률이 더 좋을 것 같기도 합니다. 우리 모두 넉넉히 마스크를 구매하셔서 코로나 19 바이러스 걱정 없이 살 수 있었으면 합니다. 모두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