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유용한 꿀팁

은행대출용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 발급

반응형

은행에서 대출받기 위해서는 여러 종류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필요한 서류 중 대부분은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데 그중에 하나인 소득금액 증명원은 홈텍스에서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먼저 검색을 통해서 "국세청 홈택스"로 접속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검색화면

 

2. 메인화면에 보이는 자주찾는메뉴에서 2번째 페이지에 있습니다.

 

메인화면

자주 찾는 메뉴에서 >> 오른쪽 화살표를 눌러 2번째 페이지를 확인합니다.

 

홈택스 2번째 페이지

 

2번째 페이지에 있는 소득금액증명원발급을 클릭합니다.

 

3. 로그인이 되어있지 않은 상태이므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로도 가능하지만 가입회원일 경우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홈택스 로그인 화면

 

처음 1번을 하기전 로그인을 하여도 되고 이렇게 진행을 하다가 로그인하여도 상관없습니다.

 

4. 로그인되면 인적사항이 나오며 빨간색 별표로 된 부분만 체크하여 주시면 됩니다.

 

인적사항 확인

 

주민등록번호와 이름, 주민번호와 같은 개인정보는 로그인을 하였기 때문에 자동으로 입력이 되어있으며 위의 그림에서 처럼 발급 유형, 증명 구분, 과세기간, 사용용도, 제출처를 선택하여 줍니다.

 

저는 은행에 대출목적으로 제출해야 하므로 위와 같이 한글로 된 증명서를 원하며 직장인이므로 근로소득을 선택해였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2020년이니 작년인 2019년을 과세기간으로 하며 사용용도는 당연히 대출용으로 하였으며 은행에 제출해야 하므로 제출처는 금융기관입니다.

 

수령방법

수령방법에도 4가지 확인사항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와 주소 공개 여부가 비공개로 되어있지만 저는 공개로 전환하였습니다. 은행에 제 신분증을 가져갈 것이라서 공개해도 될 것 같아 체크하였지만 비공개를 원하실 경우에는 비공개로 하여주시면 됩니다.

 

은행에 제출이 목적이므로 수령방법은 인터넷발급(프린터출력)으로 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5. 프린트하시면 됩니다.

 

프린트 출력

 

민원접수번호와 발급번호가 파란색으로 되어있으며 이 두개의 파란색 숫자 중 한 군데에 클릭하시면 프린트를 할 수 있습니다. 연결된 프린터에서 출력만 해주면 되니 간단하게 완료되었습니다.

 

인터넷 출력은 비용이 들지 않으며 간단합니다. 직접 발급하기 위해서는 가까운 세무서에 가시면 발급할 수 있습니다.

 

발급안내

 

도움될만한 이전 글

공인인증서 갱신 쉽고 간단하게 알려드립니다.

컴퓨터에서 휴대폰으로 공인인증서 복사 쉽게 하기.

타행(타기관) 공인인증서 간단하게 등록하기.

나도 기억 못 하던 숨은 계좌 찾기-은행권 휴면계좌 찾기

카카오 뱅크 계좌 개설 간단하게 7분 완성.

 

연결된 프린터와 연결이 걱정되시면 프린터 테스트를 눌러 미리 출력이 되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위조금지

 

2020년 5월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자주 찾는 메뉴가 변경될 수도 있지만 이 방법으로 설명드리는 것이 가장 쉬웠습니다.  코노나 때문에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고 있는 현시점에 세무서를 직접 방문하지 말고 인터넷으로 손쉽게 소득금액 증명원을 출력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