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혼밥 혼술

대구 동성로 맛집 전원돈까스 내돈내먹 후기 40년 전통 수타돈까스 1980년부터

반응형

대구 전원 돈까스 맛집 후기

대구에 유명한 돈까스 집으로 전원돈까스가 있습니다. 1980년부터 영업을 했고 지금도 아직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모두의 추억이 있는 돈까스 맛집으로 대구 수타 돈까스 경양식의 원조급인 것 같습니다. 

 

지하에 있는 이 매장은 한번 자리를 옮긴것 같기도 하고 제가 태어나기 전부터 있던 곳이라 정확한 정보는 아니지만 지금은 대구백화점 바로 아래 블록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한 번씩 갈 때면 유튜브 먹방 찍는 유튜버가 있는 것도 보았고 매번 갈 때면 줄을 쓰는 웨이팅이 있는 매장이니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은 피해서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대구 동성로 맛집 전원돈까스 돈까스 곱배기

대구 전원돈까스 메뉴와 가격

 

전원 돈까스 메뉴와 가격

 

메뉴 가격
돈까스 8,000원
돈까스곱배기(1인분) 11,500원
함박스텍 9,500원
치즈돈까스 9,000원
비후까스(소고기) 10,000원
생선까스 9,000원
공기밥 1,000원
야채(1접시) 1,500원
맥부(병) 4,000원
음료수(펩시캔) 1,500원
디저트 콜라제공 무료
전메뉴포장 가능 돈까스곱배기는 포장 불가능

 

전원 돈까스 위치

 

 

주소 : 대구 중구 동성로 6길 2-23 (우) 41941

전화번호 : 053-424-8220

 

전원돈까스 영업시간

 

 

오픈 시간(Open) : 오전 11시

문 닫는 시간(Close) : 오후 9시

마지막 주문(Last Order) : 오후 8시 30분

 

전원 돈가스 입구

 

전원 돈까스 주차장

 

주차장은 따로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가장 가까운 유료 주차장 여기입니다.

 

동원유료주차장

주소 : 대구 중구 동성로 5길 26

 

 

가장 가까운 주차장으로 지하입니다. 주차 타워 2개가 있으며 SUV는 지하 1층에 주차 가능합니다. 멀리 걸어가면 공용주차장이 있기는 하지만 가장 가까운 주차장은 여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남자는 돈가스 곱빼기

 

저는 오랜만에 방문해서 저와 와이프 그리고 딸래미와 같이 갔습니다. 그래서 돈까스 곱배기 2개를 시키로 공기밥 하나를 추가 하였지만 결국을 남기과 왔습니다.

 

 

 

남자인 저는 혼자 돈까스 곱빼기 혼자 먹을 수 있었지만 와이프와 9살 딸아이는 다 먹지 못했네요. 남은 게 아까워서 먹고 싶었지만 너무 많아 저도 포기했습니다.

 

다만 예전의 돈가스 크기보다는 작아진 느낌이 있습니다.

 

전원 돈까시 곱배기 2개

전원 돈까스의 매력

 

점심시간과 저녁시간에 도착하면 줄을 서야 합니다. 줄은 계단을 따라 서야 하며 돈까스는 시키자마자 바로 나오는 구조라 빨리 드시는 분들이 계셔서 빨리빨리 자리는 나오는 편입니다.

만석일때는 계단에 줄을 쓰세요.

 

 

예전부터 바뀌지 않는 올드라 레트로 느낌의 인테리어가 있습니다. 테이블마다 위치한 올드한 전등에 번호표가 바로 자리의 번호입니다.

 

전원 돈까스 자리번호

그리고 예전 커피숍(다방)과 같은 칸막이로 된 오래된 좌석에 천장의 선풍기와 벽면마다 돌아가고 있는 선풍기는 정말 요즘 이런 가게 생기면 망하겠지만 오래된 매장이어서 통하는 그런 인테리어입니다.

 

전원 돈가스 선풍기 시스템

벽면 가득 올드한 인테리어와 칸막이씩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중시하는 좌석은 또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전원돈까스 인테리어

저는 아직도 이해가 안 가지만 가짜 과일 플라스틱 같은 것들이 있는데 굳이 이걸 왜 여기 디피를 하고 있나? 하고 하는 생각은 많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40년 넘는 오래된 집이니 이해가 갑니다.

 

전원 돈가스 경양식은 맛있습니다.

 

전원 돈까스 곱빼기는 미리 썰어서 먹으며 깍두기를 리필해 먹어야 합니다. 아니면 느끼하니깐요

 

저원 돈가스 곱빼기

 

함께 주는 야해는 우동면빨과 콘, 계맛살을 예전부터 주고 있지만 양은 좀 줄었습니다.

 

전원돈까스 야채

전원돈까스 팁

 

전원돈가스는 솔직히 소스 양념 맛에 먹습니다. 예전 경양식 맛에 먹는 돈가스이니 소스를 추가하시면 이렇게 따로 준비를 해줍니다. 꼭!! 이렇게 소를 추가해서 드리실 바랍니다. 아니면 먹다 보면 돈까스가 소스를 흡수해서 퍽퍽해집니다.

 

전원 돈까스 소스 추가

저는 혼자 다 먹었지만 처음 가시는 분들은 곱빼기 한번 시켜 드셔 보고 양을 결정하길 바랍니다. 

전원돈까스 곱깨기 클리어

 

다만 밥과 야채보다는 돈까스만 다 먹는다는 생각에 드시길 바랍니다. 생각보다 양이 좀 있어요.

 

전원돈까스 후기 결론

 

전원돈까스는 돈까스 맛집입니다. 한번 가시는 분들은 실망할 수도 있겠지만 오래전에 방문 해고 지근도 가는 저로써는 한 번씩 생각나는 맛입니다.

 

예전 어릴 때는 친구들과 갔던 전원돈까스를 결혼하고 딸아이를 데리고 가는 그런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대구 동성로의 맛집입니다.

 

다들 한 번쯤 가보시고 좋은 추억 남기시길 바랍니다.

 

돈까시는 시키면 거의 바로 나오니 미리 시키지 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