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혼밥 혼술

[대구맛집] 봉덕시장 청도돼지국밥 추천합니다.

반응형

대구에서 가장 유명한 돼지국밥집

안녕하세요. 쌀쌀해지는 가을부터 추운 겨울까지 따듯한 국밥 한 그릇이 생각날 때 자주 가는 대구 국밥 맛집을 소개해 드립니다. 다이나믹듀오와 비와이가 다녀간 대구 맛집으로 많이 알고 계시는 봉덕시장 청도 돼지국밥집입니다. 대구 남구에 위치한 봉덕시장에는 돼지국밥골목이 있는데 그중에 제가 개인적으로 이집저집 다니면서 전부 먹어보았지만 청도 돼지국밥이 가장 맛있다고 생각되어 소개해드립니다.

대구 청도돼지국밥

청도 돼지국밥은 다른 지역의 국밥과는 다르게 돼지 머리 고기를 주재료로 하여 부드럽고 잡냄새에 없는 것이 특징이며 주문하실 때 남자와 여자를 물어봅니다. 그 이유는 고기의 양이 많아서 남자보다 여자분들의 국밥이 조금 양이 작은듯합니다. 혹시 여성분들 중에서도 많이 드실 분들은 남자 양으로 돌라고 말씀해보십시오. 남녀차별은 아니지만 여자분들 식사하시고 나가시면서 전부 못 드시고 남기는 경우를 종종 보았습니다. 그리고 청도 돼지국밥에서만 남녀를 물어보는 것이 아니라 봉덕시장 국밥골목의 국밥집 모두에서 물어봅니다.

 

예전보다는 국밥 양이 조금 줄어든 기분이 듭니다. 몇 년 전에는 국밥을 시키면 국밥을 숟가락으로 저어서 섞기가 힘들었습니다. 고기양이 많아서 조금만 건드리면 국물이 바닥에 흐르곤 했었지만 지금은 조금 줄어들긴 했지만 그래도 다른 곳에 비하면 고기양도 많으면 맛 또한 훌륭한 건 사실입니다.

 

국밥은 포장이 안됩니다.

대구 청도돼지국밥 메뉴판

아쉽게도 대구청도 돼지국밥에서는 국밥을 포장 판매하고 있지 않습니다. 수육과 행사용 주문 고기만 포장이 가능하며 반찬, 야채, 고추, 마늘 등은 별도의 추가금을 내고 주문하셔야 합니다.

 

 

저는 예전 회사에서 야유회가 있을 때 행사용 주문 고기 3관을 포장해본 적이 있는데 고기는 대체적으로 전부 맛있었으면 머리 고기이므로 부드럽고 질기거나 냄새가 없는 맛있는 고기였습니다. 다른 지역에 사시는 분들도 행사용 고기를 먹어보시고는 전부 맛있다고 할 정도였으니 다른 지역에는 없는 맛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갓집에서도 가끔 주문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일반적은 수육 고기와는 다르니 직접 맛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청도돼지국밥

 

맛있게 먹는 방법

개인마다 국밥 먹는 방법은 틀리겠지만 저만의 방법을 말씀드립니다. 10년 넘게 봉덕시장국밥집을 다녀서 헷갈리기는 하지만 예전에는 다진 양념(양념장)을 같이 올려서 나온 걸로 기억하고 있지만 요즘에는 그냥 쌈장만 올려서 나오고 양념장은 식탁 위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저는 양념장을 적당히 넣고 쌈장을 조금 더 넣은 다음 후추를 3~4번 정도 뿌려먹는 방법을 좋아합니다. 참고로 국물은 엄청 진하기 때문에 국물은 남기게 되더군요.

 

양념장 추가

깍두기가 맛있습니다.

다른 국밥집보다 이 집의 깍두기가 맛있어서 모두들 추가해서 드시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양파를 좋아해서 양파도 자주 추가해서 먹기는 하지만 역시 국밥에는 깍두기 하나 올려서 먹으면 제일 맛있습니다.

 

대구 청도 돼지국밥 기본반찬

 

삼성 라이온즈, 다이나믹 듀오, 비와이 맛집

청도돼지국밥 방명록

 

대구다 보니 삼성 라이온즈 선수들이 많이들 다녀가신 것 같으며 여러 방송인들과 연예인들이 다녀간 맛집이기도 합니다. 벽에 많은 싸인들도 있고 인증 사진도 있지만 저는 한 번도 만나보지는 못했네요.

 

다이나믹 듀어 돼지국밥

 

주변인에게 추천해서 욕먹은 적은 없습니다.

타 지역에 사시는 분들이 가끔 대구에 와서 저와 만나게 되거나 맛집을 물어보신다면 이 집을 한 번씩 추천하고는 합니다. 그래서 다녀가신 분들이 전부 맛있다고 처음 먹어보는 국밥이라고 말을 많이 하시는데 제 생각에는 국밥에 머릿고기하는데도 많이 없지만 쌈장을 넣어서 나오는데도 많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 맛있데 느끼실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청도돼지국밥

 

일요일은 쉽니다.

일요일에는 영업을 안 한다고 합니다. 혹시 주말에 시간 내서 가실 분들은 토요일에 방문하시길 권해드리며 주중 점심시간에는 줄을 서서 기다릴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청도 돼지국밥은 위에 사진에 보이는 식당이 전부가 아니라 골목 안에 따로 테이블 4개 정도가 있는 작은 공간이 따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점심시간에 찾아가시면 골목에 줄을 서서 기다리라고 안내를 해주면 혹시 혼자서 혼밥이나 혼술 하러 가시는 분들은 주방 쪽에 혼자 앉아서 먹는 자리가 있으니 눈치 안 보고 가셔도 됩니다. 국밥에는 막걸리를 추천합니다.

 

돼지국밥 클리어

대구 청도돼지국밥 맛집 인정

이 국밥을 한 그릇 뚝딱하면 저녁시간이 될 때까지 배가 안 꺼지는 걸 알 수 있으실 겁니다. 제가 자주 가는 맛집이기도 하지만 식당에 가면 다른 지역분들도 많이 오시는 것 같더군요. 대구에 방문할 일이 있어서 든든한 점심식사를 원하신다면 한번 방문해 보시면 후회는 없으실 겁니다.

 

주차장 없습니다.

주차장은 따로 있지 않으며 봉덕시장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하지만 만차인 경우가 많습니다. 지도에 보시면 사성 주차장에 2000원 정도 내시면 국밥 먹는 동안 주차가 가능하니 근처 주차장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후식으로는 봉덕시장 꿀떡이 인기가 있더군요. 저는 맛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다들 경험은 한번 해보시는 게 좋을듯합니다.

 

 

제 돈 주고 제가 사 먹은 솔직한 후기임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