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혼밥 혼술

[팔공산 갓바위 맛집] 원조 50년 전통 산골식당 (산골기사식당 직영점)

반응형

팔공산 맛집 산골기사식당의 직영점인 갓바위 산골식당 구) 갓바위두부집

 

팔공산 맛집이라고 하면 여러 식당이 있지만, 특히 순두부식당이 유명하다는 말이 있습니다. 방송에도 많이 출연하고 팔공산 등산객들에게 널리 사랑받는 백안삼거리에 있는 "산골기사식당"향긋한 자연산 송이와 100% 국내산 콩으로 직접 만든 순두부를 넣은 송이 해물 순두부찌개가 유명한 곳입니다. 넓은 주차장에 언제나 손님이 많은 유명한 대구 맛집이지요. 고유한 맛을 위해 절대 체인점을 두지 않는다는 이 식당에 직영점이 있었습니다. 체인점이 아닌 직영점이니 착오하시면 안 됩니다.

 

 

얼마 전 갓바위를 올라가다 백안동 산골기사식당의 직영점을 알게 되어 소개해드립니다. 직영점은 "산골기사식당"이 아닌 "산골식당"이라는 간판으로 갓바위 입구에 있습니다. 본점의 느낌과는 다르게 예쁜 카페 같은 깔끔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며 냇물이 졸졸 흐르는 소리가 들리는 나무그늘 옆에 있습니다. 오후 6시가 넘어 늦게 갓바위에서 하산하며 들린 식당은 다행히 손님이 별로 없었으며 7월의 대구를 실감하게 하는 무더운 날씨에도 식당 안은 시원한 에어컨이 빵빵하게 틀어져 있어 너무 반가웠습니다.

 

산골기사식당 내부

 

본점과 똑같이 국내산 콩 100%를 사용하여 순두부를 제작하여 본점과 똑같은 맛의 순두부찌개를 드실 수 있으며 본점에는 없는 메뉴인 "산채비빔밥"과 "능이 칼국수"를 맛볼 수 있습니다.

 

 

본점의 30년 전통이라는 간판이 벌써 20년 전인 걸까요?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은 갓바위 직영점에는 50년 전통이라고 되어있으니 반백 년을 순두부만 만든 전통 있는 식당인 것 같습니다. 갓바위 점은 본점과 달리 주메뉴는 주문해주시면 되고 반찬은 셀프바를 이용하는 시스템이며 반찬의 종류와 맛은 본점과 같으며 가격 또한 같으니 똑같은 식당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똑같으니 직영점이겠죠?

 

 

메뉴를 보고 산골식당에만 판매하고 있는 산채비빔밥과 능이 칼국수 그리고 대표메뉴인 순두부 해물 찌개를 주문하고 셀프바에서 반찬을 적당히 덜어 왔습니다. 반찬을 남기시면 환경부담금 3,000원이 부과되니 조금씩 자주 드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7가지 반찬이 준비되어 있고 혹시 모자라시면 주방에 이야기하시면 보충해 주십니다.

 

 

 

 

 

자리에 앉아 창밖으로 보이는 풍경은 푸른 나무에 시원한 그늘 그리고 시원한 냇가까지 볼 수 있으니 자주 들려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무엇보다 정수기 물이 그냥 일반 생수병을 주고 베이비체어가 갖춰저 있어 유아나 어린 자녀가 있으신 분들은 본점보다 안락하게 식사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방은 개방형 주방으로 밖에서 조리과정을 전부 볼 수가 있지만 저는 창밖이 더 눈길이 갑니다. : )

 

 

능이 향이 향긋하게 나는 능이 칼국수는 5살 난 저희 딸도 맛있게 잘 먹었고 푸짐한 양에 깜짝 놀랐습니다. 간이 조금 되어 나오는 능이 칼국수는 간장을 넣지 않아도 맛있더라고요.

 

 

 

배가 너무 고팠나 봅니다. 비빔밥을 비비자마자 흡입하는 바람에 이 사진밖에 없어서 아쉽네요. 든든하게 비빔밥이 생각 날 때는 딱 맞은 것 같으며 특히 고추장이 참 맛있어서 비빔밥이 돋보이는 느낌이네요. 비빔밥 주문 시 순두부찌개가 국물로 나와서 깜짝 놀랐습니다.

 

 

바지락과 새우가 들어간 시원한 순두부 해물 찌개는 언제 먹어도 맛있네요. 

 

 

 

 

 

영업시간 : AM 9시 ~ PM 7시 30분까지

주차장 : 주차 가능

주소 : 대구광역시 동구 진인동 123-45번지 (갓바위 점)

전화번호 : 053-986-2013

              010-2020-2013

 

 

  - 주 요 메 뉴 -

순두부해물찌개

7,000 

빈대떡 

8,000 

순두부송이째개

10,000

호박전 

8,000 

능이 칼국수 

8,000 

두릅전 

10,000 

산채비빔밥 

7,000 

소주 

4,000 

촌두부

8,000 

맥주 

4,000 

파 전 

8,000 

막걸리 

4,000 

송이파전 

10,000 

음료수 

2,000 

부추전 

8,000 

공기밥 

1,000 

송이부추전 

10,000 

 

 

 

 

 

건물 뒤에 주차공간이 넓게 있어서 주차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 같네요. 갓바위에 가시는 분들은 올라가시기 전에 든든하게 식사하시고 얼음물 하나 구매하셔서 올라가시면 참 좋을 듯합니다.

 

 

 

갓바위 지나가시는 분들은 한 번씩 들릴 만한 착한 식당입니다. 

 

제 돈 주고 제가 사 먹은 후기입니다.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하트)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