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실사용 리뷰

비엔씨 증강현실 AR 장난감 총 구매후기

반응형

코로나 19 바이러스 때문에 집에만 있다 보니 아이가 7살인데 너무 심심해하더군요. 집에서 뭐하고 놀지?라는 고민만 늘어나고 나갈 수는 없고 같이 놀아주자니 하루 이틀도 아니니 저도 힘이 들어 검색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딸내미 7살인데 남자아이 장난감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쿠팡에서 급하게 로켓 배송으로 주문한 비엔씨 AR건 무빙 헌터 장난감 총입니다.

 

증강현실 AR건 장난감 총 슈팅게임

AR건이라 장난감 총이 블루투스 조이스틱 역할을 하고 휴대폰가 연결한 다음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능과 게임이 결합되어 증강현실을 구현해주는 게임입니다. 예전에 피카추 잡는  포켓몬 고와 비슷하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포켓몬 고는 GPS를 이용하여 스마트폰만 들고 다니며 몬스터를 수집하였지만 AR건은 자이로 센서를 이용하여 증강현실을 만들어 줍니다.

 

AR건 무빙헌터 앞면

AR건 무빙 헌터 구성품

제품 구성

  • AR건
  • 게임 포스터
  • 사용설명서

AAA사이즈 2개 들어갑니다.

이렇게 간단한 구성을 가지고 있으며 건전지는 AAA 사이즈 건전지 2개가 들어가는데 동봉되어 있지 않으니 미리 준비하시거나 없다면 아이들 장난감에는 AAA와 AA사이즈 건전지가 많이 들어가니 벌크로 구매해 놓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쿠방에 로켓 배송을 자주 이용하는데 생각보다 저렴하게 이용하고 있으니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쿠팡 브랜드 - 시터스 알카라인 건전지 패밀리팩 AAA 32개 + AA 32개, 1세트

 

쿠팡 브랜드 - 시터스 알카라인 건전지 패밀리팩 AAA 32개 + AA 32개

COUPANG

www.coupang.com

저는 집에 AAA 사이즈 건전지 2개밖에 안 남아서 주문하면서 AAA 사이즈 32개 + AA사이즈 32개 = 합계 64개에 만원 초반에 구매하였습니다. 아이들 장난감에는 AA 아니면 AAA 사이즈이니 이 제품 하나 구매해놓으시면 당분간 건전지 걱정은 없으실 듯합니다. 

 

 

 

게임 시작 방법

1. 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AR Magic Gun"을 검색하여 앱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2. 휴대폰의 블루투스 기능을 켜고 AR건 무빙 헌터의 전원을 켜 주세요.

3. AR건 왼쪽 전원 ON위에 파란색 LED가 깜빡깜빡거리면 대기 중이고 연결되면 파란 LED로 켜져 있습니다.

4. 다운로드한 "AR Magic Gun"을 앱을 실행하고 첫 화면 우측 상단의 "!"를 눌러 장치와 연결하면 됩니다.

 

애플스토어에서 검색

저는 아이폰과 연동하여 여러 게임을 사용하고 있지만 안드로이드에서는 게임이 아이폰만큼은 안되는 걸로 확인하였습니다. 제 지인은 저와 똑같이 사서 안드로이드에 연결하고 저는 아이폰에 연결하였는데 게임이 실행되는 것도 조금 차이가 있으며 종류도 차이가 있었습니다. 애플 아이폰이 더 잘 호환되었습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가 안 되는 건 아닙니다. 

 

 

 

다양한 게임과 교육용 게임이 있습니다.

장난감이라고 무조건 놀이와 게임만 위쥬로 되어있지는 않습니다. 몇 가지 게임을 해본 결과 영어를 불러주면 알파벳을 맞추는 학습 게임도 있으며 난이도가 쉬운 게임과 조금 어려운 게임 등 어른과 아이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장난감입니다.

 

다양한 게임

AR건으로 게임 조작하는 방법

AR건에는 총신을 당겼다가 밀수 있으며 왼쪽면에 기능키와 방아쇠로 게임하는 동안에는 3가지를 조작합니다. 이외에는 전원 ON/OFF 키만 있으니 총 4개의 조작 버튼이 있다고 보면 됩니다.

 

AR건 총신

총신을 당기게 되면 무기를 바꿔주는 무기전환이 되거나, 도구를 사용하거나, 시점 전환을 할 수 있으며 오렌지색 동그란 버튼은 기능키로 걷기, 뛰기, 기어오르기, 점프 등 각종 이동에 사용되어집니다. 모두 다 아시듯 방아쇠는 사격 기능, 단사, 연사, 돌진 공격 등의 액션을 할 수 있는 방아쇠입니다. 이 기능들은 게임에 따라 다르게 작동되니 각각의 게임에서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AR건에 스마트폰 장착 전

 

5세, 6세, 7세 어린이집과 유치원생이 플레이 가능합니다.

조카들 나이가 5살과 6살 그리고 저희 딸이 7살인데 3명 모두 게임기를 다룰 수 있었습니다. 부모님이 처음에 연결만 해주면 아이들이 스스로 가지고 놀 수 있었으며 처음에는 오래 가지고 놀지만 시간이 갈수로 당연히 장난감이란 게 사용시간이 줄어드는 건 당연합니다. 다만 요즘 장난감들이 많이 비싸지만 이 AR건은 가격에 대해 성능인 가성비는 괜찮게 여겨집니다. BB탄 총처럼 위험하지도 않으며 혼자 놀 수도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장착 모습

포스터는 어디다 쓰는 걸까요?

구성품에 같이 들어있는 포스터는 78cm * 109cm 대형 포스터로 홍보용으로 들어있는 것인 줄 알았습니다. 그냥 박스 안에 보관하고 게임을 이리저리 하다 보니 게임 중에 놀이동산이나 유원지에서 하는 인형 떨어트리기와 사격하기 게임에서 포스터와 연동하는 게 있었습니다.

AR 무빙헌터 포스터

포스터를 벽에 부착하고 AR포스터를 사용하는 것으로 게임 설정을 하면 저 포스터 크기만큼만 증강현실 게임이 실행되며 가상으로 유원지 사격게임을 하는 것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포스터는 코팅되어 있고 사이즈가 크므로 아이들이 직접 설치하기는 힘들어 어른들이 벽에 붙여 주시면 됩니다. 코팅되어 있으니 스카치테이프로 고정하셨다가 때어도 잘 떨어집니다.

포스터 활용하기

집콕하며 실내놀이에는 딱 좋습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 때문에 집에만 있는 아이들이 얼마나 답답할까요? 저는 당분간이 이 AR건으로 조금의 휴식을 취할 수 있을듯합니다. 다만 한 번에 오래는 안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비엔씨 AR건 무빙 헌터의 장단점

장점

  •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 연결이 쉬우며 다양한 게임이 있습니다.
  • 게임을 다운로드할 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포스터를 이용한 게임도 있어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 영어 공부 학습놀이가 가능합니다.
  • 실내 놀이로 적합하며 몸을 조금 움직이니 운동도 됩니다.
  • 처음에 같이 놀아주고 나중에는 혼자 합니다.

단점

  • AAA 건전지 사용 (충전식이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 처음 연결은 어른들이 해줘야 합니다.
  • 능숙해지기 전까지 아이들이 질문을 많이 합니다.
  • 안드로이드 호환이 개선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비엔씨 AR건 무빙헌터 장난감총, 혼합 색상

 

비엔씨 AR건 무빙헌터 장난감총

COUPANG

www.coupang.com

제가 생각하는 총평은....

지금 같은 이 코로나 시국에서는 2만 원대 장난감으로는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은 제 돈 주고 제가 사서 딸아이와 놀아본 솔직한 후기임을 말씀드립니다. 언제 끝날지 모르는 집콕, 방콕인 이 시점에 아이들이 조금은 움직일 수 있고 신기해하며 친구들에게 자랑할 수 있는 장난감이라고 생각이 되어집니다. 7세 기준에는 영어공부는 조금 어려워 보이며 초등학생 저학년 이상 정도이면 영어학습놀이도 충분히 혼자 가능할 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저는 적극 추천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