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실사용 리뷰

바우젠 전해수기 활용법, 효과 및 장단점[마스크에 사용가능]

반응형

바우젠 전해수기 듀오 패키지를 얼마 전에 구매하였습니다. 구매를 한 이유는 모로나 19 바이러스 때문에 살균을 위한 목적이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에서 구매 후 소금을 넣고 강력 살균으로만 사용을 하다가 전해수기를 이용한 다른 활용법을 알아보고 이 제품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활용방법을 기록해 보겠습니다.

 

다양하게 활용할수 있는 전해수기

질병 유발균을 99% 살균할 수 있는 바우젠 전해수기를 단순한 살균제 역할만이 아닌 실생활을 하는 가정이나 자동차, 미용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바우젠 홈페이지의 "vauzen이 알려주는 제품 200% 활용 안내서"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바우젠 홈페이지에서 이 내용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저는 제 블로그에 기록하여 활용할 계획입니다.

바우젠 홈페이지의 사용방법

전해수기 활용법 확인 전 확인사항

바우젠 전해수기는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활용법을 확인하기 전 이 아이콘을 확인 후에 확인하면 좀더 편하게 알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 아이콘

  • 분무기로 뿌리는 방법
  • 용기에 전해수를 담아 사용하는 방법
  • 전해수를 부어서 사용하는 방법
  • 전해수를 적신 면포로 닦는 방법
  • 전해수로 세안을 하는 방법

 

 

 

 

 

 

다양한 방법으로 전해수를 일상생활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살균부터 세안까지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해수기 활용방법

집안 미세먼지 가소와 악취제거, 습도 조절

미세먼지 감소

실내공기의 공기 중 미세먼지를 감소해주는 역할이 가능하며 수돗물만 넣어 1분 LOW로 작동한 뒤 분무기를 이용하여 골고루 뿌려주면 됩니다. 생활 악취도 감소되고 습도도 유지할 수 있는 역할이 가능하지만 사람이나 동물의 호흡기인 입과 코에 직접 분사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가구, 신발장 및 반려동물 발 세척 살균 탈취

가죽,직물 증 예민한 표면의 살균 탈취

소파, 침대 매트리스, 침구류, 커튼, 카펫, 패브릭 소품, 베이비 시트, 마스크, 신발장 등의 가정에 배치되어 있는 가구나 침구류에 간단하게 분사하여 살균과 탈취가 가능하며 자동차의 핸들이나 기어봉, 카시트에 분사도 가능합니다. 탈취뿐만이 아니라 표면의 오염물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금속소재의 제품은 전해수에 장시간 방치되면 변색이나 부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전해수를 마스크에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해수 마스크에 사용

 

탈취 및 살균 기능으로 소금이 없는 그냥 수돗물을 HIGH모드인 3분만 전해수기로 작동시킨 후 마스크에 뿌리면 표면의 오염 제거 및 분무한 곳의 살균과 탈취가 가능하니 마스크 사용 후 겉면과 안쪽면을 분무기로 분사 후 잘 말려 주시면 재사용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마스크 5부제로 일주일에 2장만 구매할수 있는 현시점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기도 합니다.

 

 

 

 

 

 

전해수를 손소독제로 사용 가능

전해수로 손소독 가능

전해수기에 수돗물만 넣고 3분 HIGH모드 작동 후 분무기를 이용하며 손에 충분히 뿌려 두 손을 비비신 후 남은 물기를 닦아주면 손소독제 역할인 피부 표면의 소독과 청결 유지가 가능하며 무알콜 성분으로 피부 손상도 및 건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요즘 매일 손 소독을 하는데 전해수를 만들어 작은 용기에 휴대하면 피부 손상도 줄이고 손소독제를 구매 안 해도 되니 다이소에서 작은 용기 하나만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생용품 및 미용도구 살균 탈취 기능

위생용품 탈취

인체에 직접 접촉하는 칫솔이나 면도기, 손톱깍기, 빗 등은 세균이 번식할 수 있으며 이 세균이 인체에 침투할 수도 있습니다. 전해수를 인체에 직접 분사할 때는 수돗물만 사용하지만 기구를 소독할 때는 소금을 첨가하여 전해수를 만들면 살균력이 더욱 강력해집니다. 자구 사용하는 개인위생용품에 전해수로 살균하면 물건 표면의 살균 및 탈취도 되고 잔여 유분을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가정, 산업, 차량 살균과 탈취

전해수를 이용하여 살균 탈취

일반적으로 수돗물만으로 전해수를 만들어 사용도 가능하지만 화장실이나 자동차 매트, 욕조, 변기 등을 살균 및 탈취를 할 때도 소금을 첨가하여 강력한 살균을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전해수를 분무기에 담아 뿌려주고 자연건조로 마를때 더욱 효과가 좋아집니다. 설명서에도 자연히 전조해주시면 더욱 효과가 좋아요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전해수로 전자제품 표면 살균 기능

전자제품 표면 살균

가전의 리모컨이나 휴대폰, 노트북, 면도기 등 자주 만지고 접촉하는 전자제품의 표면을 전해수로 닦아서 살균과 세정을 할수 있습니다. 전자제품 특성상 전해수가 내부로 들어가면 부식이 일어날 수 있으니 적은 양의 전해수를 티슈에 적셔 표면만 닦고 마른 헝겊으로 물기를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물병, 보온병, 젖병, 가습기 물통 내부 살균

용기 내부 살균

용기에 물이나 음료를 넣는 밀폐용기에 전해수를 넣어 소독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기가 사용하는 젖병과 보온물통 내부의 깨끗하게 소독하기 힘들었는데 소금을 첨가한 전해수를 넣고 5분 정도 방치한 후 깨끗한 물로 헹구어 주는 간단한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배수구 살균 탈취

배수구 탈취

싱크대나 욕실의 배수구 및 식당 배수구에 전해수를 부어 배수구 주변과 내부를 살균할 수 있으며 악취를 감소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자주 흘려보낼수록 좋으며 배수구에 전해수를 천천히 부어주고 뚜껑을 닫기만 하면 됩니다.

 

전해수로 바닥청소

전해수로 바닥청소

 

화장실, 식당, 주방, 작업장, 사무실 등의 바닥 청소에 사용이 가능하며 곰팡이, 물때 등이 심한 곳에 많이 뿌려주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분무기를 이용해서 골고루 뿌려주어도 되며 밀대 걸레에 적셔서 사용도 가능합니다. 오염이 심한 경우에는 여러 번 사용하면 효과가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발판 소독액으로 사용

발판 소독

식품공장이나 작업장 등 신발 바닥을 소독하는 발판 소독액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루에 한 번씩 새로 만든 전해수로 교체를 권장하며 전해수는 3분 안에 만들 수 있으니 부담 없이 자주 이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관상식물 표면 살균 세정

관상 식물에 사용

화분이 있는 가정이시면 식물의 잎과 줄기에 전해수를 뿌려 닦아주면 살균이 되며 식물의 성장 촉진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식물에 사용할 때는 소금을 넣지 않고 수돗물만 이용하시면 됩니다.

 

의류 살균 탈취

의류 살균 탈취

외출 후 귀가하면 옷에 세균과 미세먼지, 바이러스 등이 묻어있을까 봐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이때 전해수를 1분 만에 만들어 옷에 뿌려주면 살균과 탈취가 되며 전해수를 뿌린 옷은 걸어서 자연건조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가죽이나 모피 등 수분에 약한 의류 재질에는 주의사항을 확인하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가글을 통한 구강청결 유지 기능

전해수 가글 가능

전해수로 가글까지 가능합니다. 수독물만 넣어 1분 LOW작동시켜 가글액을 만들어 30초에서 1분 정도 가글 하신 후 헹구어 주면 치주균 살균 및 입냄새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삼키는 것은 안되며 일부 삼켜도 문제는 없지만 이상 증상이 생기면 즉시 사용을 중지하고 병원에 가보셔야 합니다.

 

전해수를 이용해서 세안수 제조

전해수로 세안

세안용 전해수는 가글용 전해수와 동일한 1분 LOW작동으로 만들 수 있으며 1차 세안을 한 후 일정량은 가글을 위해 남겨 놓은 후 세안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전해수로 만든 세안수는 피부 트러블 완화와 피부의 유해세균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전해수로 발 세정 무좀균 살균

전해수로 발세정

세안이나 가글과 다르게 발에는 3분 HIGH작동으로 강한 살균용 전해수를 만들어 사용합니다. 먼저 비누로 발을 깨끗하게 씻은 다음 족욕기나 대야에 전해수를 담고 발을 넣어 5분 정도 방치 후 헹구면 됩니다. 발 냄새 저감과 무좀균 살균에 도움이 되며 족욕용 용기는 다이소에 5천 원 정도에 구매가 가능한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전해수로 물티슈 제조

전해수 물티슈 제조

건조한 티슈에 전해수를 부어 살균 물티슈를 제조할 수 있습니다. 살균 물티슈로 닦은 곳의 살균과 세정이 가능하니 세정제로 들고 다녀도 되고 물티슈로 만들어서 들고 다녀도 되니 휴대성은 좋은 것 같습니다.

 

과일, 야채, 계란 잔류농약 제거 및 살균 

잔류농약 세척

과일이나 야채의 표면의 잔류농약 제거와 식품 표면의 식중독균 살균에 사용할 수 있으며 소금을 첨가한 전해수에 담가주고 3분 정도 방치한 후 깨끗한 물에 헹구어 주면 됩니다. 많은 양의 과일이나 야채 소독에는 듀오 패키지에 1리터 피쳐 물통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틀니, 치아교정기 등 구강 보조 용품 살균

구강 보조 용품 살균

어르신들이 사용하는 틀니나 치아 교정하신 분이 착용하고 있는 치아교정기를 수돗물만 이용한 전해수에 5분 정도 방치한 후 헹구어 주면 구강 보조 용품의 살균과 탈취가 가능합니다. 

 

행주, 수세미, 걸레, 반려동물 장난감 살균 탈취

전해수에 담궈서 살균

식당이나 주방에서 사용하는 행주나 수세미, 걸레 등 위생을 위해 사용하는 제품에 세균이 번식할 수 있는데 전해수에 담가주면 세정,살균, 탈취가 가능합니다. 장여 유분도 제거되니 도움이 많이 될것 같습니다. 반려 동물인 강아지나 고양이의 장난감도 전해수에 담궈주면 소독이 가능하니 건강한 반려동물을 위해서도 사용하면 좋을것 같네요.

 

젖병 젖꼭지, 공갈 젖꼭지, 치발기 유야용품 살균 

유아용푼 살균

어린 유아가 사용하는 젖병, 젖병 젖꼭지, 공갈 젖꼭지, 치발기 등 아기의 입에 들어가는 유아용품은 자주 살균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소금을 넣은 전해수에 담궈 5분 방치 후 꺼내 깨끗한 물에 헹궈주면 살균이 됩니다. 잔여 부분도 되며 깨끗하게 헹궈준 유아용품을 UV살균기나 적외선 살균기에 추가 살균해 주면 더욱 안심이 될 것 같긴 합니다.


바우젠 전해수기 듀오세트, VSP-A70

 

바우젠 전해수기 듀오세트

COUPANG

www.coupang.com

에어라파 스프레이/헤어/분무기/안개/미세/160ml/300ml/미용실, 에어라파 미니(160ml)

 

에어라파 스프레이/헤어/분무기/안개/미세/160ml/300ml/미용실

COUPANG

www.coupang.com

바우젠 전해수기 장점

  • 수돗물과 소금, 전기료만 사용해 유지비용이 저렴합니다.
  • 다양한 환경에 활용이 가능합니다.
  • 다시 전해수를 제조하면 되니 용량에 상관없이 막 뿌립니다.

바우젠 전해수기 단점

  • 구입 가격이 비쌉니다.

이전 글

바우젠 전해수기 듀오 후기 + 개봉기

 

바우젠 전해수기 듀오 후기 + 개봉기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 19 때문에 온 나라가 난리입니다. 이 시국에 마스크도 구하기 힘든데 개인위생 용품이 전부 구하기가 힘들더군요. 처음에는 소독제를 따로 구매하려고 했지만 이 바이러스가 언제 끝날지..

gwak.tistory.com

바우젠 전해수기 듀오 + 에어 라파 미세 분무기 활용법

 

바우젠 전해수기 듀오 + 에어라파 미세분무기 활용법

코로나 19 바이러스 때문에 바이러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으며 개인위생용품들을 구하기 힘들었습니다. 특히 KF80, KF94 마스크와 병원용 마스크인 덴탈 마스크까지 구매할 수 없어 정부가 나서는 마스크 대란이..

gwak.tistory.com

마치며...

바우젠 전해수기는 제가 제 돈으로 직접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으며 자주 사용하고 활용하기 위해 기록하고 공유하기 위해 작성하였습니다. 처음에 구매할 때는 많이 고민도 하고 비교도 해보았지만 국내 제작과 백화점 입점 브랜드라는 믿음으로 바우젠 전해수기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 때문에 구매를 하기는 했지만 일상생활에서도 잘 사용하고 있으며 현재 한 달 정도 사용해본 결과 단점은 구매금액 외에는 없는 것 같아 보입니다. 유지비용으로는 소금 구매 가격만 들어가며 아직 한통도 못쓰고 있으며 자주 사용하더라도 소금은 0.5g이나 1g만 사용하니 오래 사용이 가능합니다.

 

집에 아기나 어린이, 반려동물이 있다면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어집니다. 매일매일 사용하면 더욱 도움이 되면 살균제이므로 많이 사용해서 나쁠 것은 없다고 생각되며 만약 제가 전해수기를 구입하지 않고 일반 살균제를 구입하였다면 용량에 신경이 쓰여 필요한 곳에만 사용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전해수기는 막 만들어서 사용하면 되니 이곳저곳 다 소독하는데 여유가 있으며 작동시간도 1분이나 3분이니 빨리 만들어져서 기다리는 시간도 없습니다.

 

여유가 되시거나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구매하셔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