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실사용 리뷰

마스크 새로고침 [마스크 재사용 보관 케이스] 후기

반응형

정부의 공적 마스크 물량이 아직 많이 확보되지 않았습니다. 1인당 1주일에 2매만 구매할 수 있다 보니 2장으로 7일을 사용해야 하는 일이 발생되었습니다. 착한 마스크 업체에서 마스크를 구매하는 것도 힘들고 마스크 없이는 생활할 수 없다 보니 재사용을 할 수밖에 없는 이 시국에 괜찮은 아이템이 있어 사용해 보았습니다.

 

마스크 새로고침 

바로 "마스크 새로고침"이라는 마스크 보관케이스 입니다. 사용한 KF94 마스크를 이 보관케이스에 넣어두면 습기를 제거하고 항균작용이 된다고 합니다. 금액이 그렇게 비싼 편은 아니며 들고 다니기 적당한 사이즈입니다.

 

마스크 새로고침 앞면

KF94 미세먼지 마스크 케어 성능 회복

KF80 마스크와 KF94 마스크는 정전기를 이용하여 미세입자를 걸러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마스크를 오래 사용하게 되면 입김으로 나오는 습기가 정전기 필터에 습도를 올리게 되며 습기가 찬 마스크는 세균이 번식할 수도 있고 정전기가 떨어져 필터의 성능이 저하된다고 합니다.

출처 : 마스크 새로고침 쇼핑몰

마스크 2장으로 일주일을 버텨야 하기 때문에 마스크가 넉넉하신 분들은 1회용으로 사용할 수 있겠지만 수량이 부족하신 분들은 이 제품을 구매해서 활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스크 새로고침은 대략 3600원 정도이며 쇼핑몰마다 가격이 다르겠지만 삼사천원정도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마스크 비닐팩 제품 특징

1. 내부의 제습탈취제가 마스크 정전기 필터의 습기를 제거하여 정전기력을 향상해 줍니다.

2. PHTHALATE FREE 무독성 지퍼 파우치는 마스크를 외부 오염으로부터 보호해 줍니다.

3. 제습 탈취제에 대한 향균도 시험 결과, 대장균과 황색포도당구균이 99.9% 감소되었습니다.

4. 내부의 제습 탈취제가 마스크의 유해물질은 물론 마스크에 밴 입냄새를 제거해 줍니다.

5. 제습 탈취제는 탈취 효과가 떨어질 때까지 재생, 반복 사용이 가능합니다.

6. 탈취 효과가 떨어지면 새 제품 혹은 리필용으로 교체를 권장합니다.

 

!!!! 주의사항 : 마스크는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마스크 새로고침은 무독성 비닐팩으로 되어 있으며 지퍼팩으로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내부에는 얇은 막으로 구분되어 있어서 한쪽에는 제습향균제가 들어 있고 나머지 한쪽에 재사용할 KF94 마스크를 보관하면 됩니다.

 

마스크 새고고침 안내사항

마스크 보관 케이스 구성품

마스크 새로고침 구성품

구성품이라고 말할 건 없지만 내용물에는 지퍼팩과 향균탈취가 이렇게 2개가 있습니다.

 

마스크 보관 지퍼팩의 사이즈

마스크 재사용 지퍼팩의 사이즈는 가로 13cm이며 세로는 15,8cm, 무게는 20g입니다. 이 지퍼팩도 사이즈가 있으며 제가 구매한 사이즈는 대형이니 참고 바랍니다. 포장지는 커 보이지만 막상 개봉해보니 내용물인 지퍼팩은 그렇게 큰 사이즈가 아니어서 걱정이 되긴 했었지만 마스크를 넣어보니 적당히 잘 들어갔습니다.

 

대형, 중형, 소형 KF마스크 모두 수납 가능

마스크 수납 사이즈 확인

제가 구매한 사이즈는 대형 사이즈의 마스크 새로고침입니다. 제 생각에는 작은 사이즈보다는 대형 사이즈를 구매하는 것이 좋아 보이며 소형 사이즈는 잘 들어가며 대형은 옆으로 약간 기울여서 수납하여야 잘 들어갔었습니다. 다만 마스크를 보관할 때 귀걸이용 밴드를 접어서 넣어야 지퍼를 닫을 때 편했었습니다.

 

반으로 접어야 보관가능

KF등급의 마스크는 제조사마다 크기가 차이나며 모양도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위에 사진처럼 길게 되어 있는 마스크는 이 상태로 바로 보관은 불가능하며 얼굴에 착용하는 것처럼 반으로 접어야 보관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새 마스크를 보관하는 용도가 아닌 사용하던 마스크를 재사용하기 위해 넣는 것이니 어차피 접혀있는 모양이라 크게 문제 될 건 없어 보입니다.

 

마스크와 항균탈취제 분리 보관

중간 분리막

지퍼백 안쪽에는 스마일 모양으로 구멍이 나있는 얇은 중간 분리막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보관하는 KF94 마스크와 항균탈취제는 약간 분리 되어 수납이 되는 방식이며 이게 더 위생적인 것 같아 마음에 듭니다. 

 

KF94 마스크 재사용 방법

재사용 방법

간단하게 바로 보관을 하게 되면 제습 탈취제가 습기를 빨아들이고 항균이 되는 방식입니다. 흡습 전의 탈취제는 오렌지 색이며 흡습이 많이 된 탈취제는 녹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녹색으로 변한 제습 탈취제는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돌리면 다시 건조가 되면서 오렌지 색으로 변하게 되어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제습능력이나 탈취 성능이 줄어들면 리필 팩을 구매하여 사용하면 된다고 하는데 제습제는 색상이 변하니 알 수 있지만 탈취 성능은 눈으로 확인할 방법이 없으니 난감하기는 합니다.

 

보관함이 없는 분들은 햋볕에 재사용할 마스크를 말려서 소독 및 제습을 해주어야 하며 습기가 있는 곳에 보관은 피해야 합니다. 저는 매일 사무실에 출근하면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사무실에서는 보관함에 넣어 습기를 제거할 목적으로 구매하였습니다.

 

대형 사이즈 보관

미세먼지 마스크의 위생, 탈취, 성능 회복을 도와주는 마스크 보관함

마스크는 한번 사용하고 버리면 제일 깔끔하지만 재사용을 한다면 이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사용해본 후기로는 몇 번 보관을 해보았지만 아직 오렌지 색상으로 유지하고 있으며 출퇴근 시 사용하는 저보다는 계속 착용하고 있어야 하는 직업을 가지신 분들이 사용하면 더욱 효과가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은 제가 제 돈 주고 직접 사용해보고 느낀 점을 포스팅하였습니다. 저는 쿠팡에서 구매하였으며 혹시 필요하신 분이 계실까봐 링크 남겨 봅니다.

 

데시존 마스크 새로고침 보관 케이스(습기 탈취 제거) 대형, 1개마스크 새로고침 탈취 항균 제습 케이스 보관함- 대형 KF94 KF80 재사용가능, 1개

 

마스크 새로고침 탈취 항균 제습 케이스 보관함- 대형 KF94 KF80 재사용가능

COUPANG

www.coupang.com

 

데시존 마스크 새로고침 보관 케이스(습기 탈취 제거) 대형

COUPANG

www.coupang.com

이전글

 

바우젠 전해수기 활용법, 효과 및 장단점[마스크에 사용가능]

착한 마스크 업체 정보를 알려주는 코로나마스크 사이트[CoronaMask.kr]

굿닥 마스크 스캐너 - 약국, 농협, 우체국 마스크 재고 현황 알리미 앱(goodoc)

미국의 유명한 병리학자의 코로나 19 바이러스 예방하는 방법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