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2의월급통장만들기/쿠팡으로 돈벌기

[쿠팡 플렉스 #8] 쿠팡 무인택배함 배송방법 [A to Z]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들어 공동현관문 비밀번호를 입력하기 않으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그러면 심야나 새벽배송 플렉서들은 어쩔수 없이 아파트 공동현관이나 집대문앞에 놓아두고 공동현관앞 배송으로 배송완료를 할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요즘 부쩍이나 신축아파트의 무인택배함에 보관을 요청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처음가보는 아파트의 무인택배함은 아파트 1층을 한바퀴 돌아보면서 찾아보거나 혹시 경비실에 경비원분이 계시면 물어서 찾아가셔야 하며 한 동에 하나가 있는게 아니라 보통 2~3동에 1개의 무인택배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무인택배함 사용법을 자세히 알려드려 보겠습니다.

 

쿠팡플렉서 무인택배함 사용법 따라하기

 

보통 아파트 1층에 무인택배함이 있으니 먼저 위치를 찾습니다. 만약 102동이면 101동 102동 103동 중에 한곳에 있을 확률이 높으며 아파트 동위치에 따라 가까운 동 2~3개 중에 1개의 동에 위치하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모르시겠스면 경비실에 문의해 보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가 설명드리는 무인택배함은 택배C라는 무인택배함이였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사용법은 모든 무인택배함이 비슷하거나 동일합니다.

 

1. 메인화면을 보면 이전에 배달자가 맡겨놓은 택배함 갯수가 확인 되며 거주자가 택배를 찾을건지 배달자가 택배를 보관할건지 결정하는 화면이 있습니다. 우리는 배달하러 온것이니 배달자를 눌러줍니다.

무인택배함 메인화면 배달자 클릭

2. 택배의 종류를 결정하는 화면입니다. 일반배달, 착불배달, 택배수거, 배달취소회수 이렇게 4가지 문항이 있으며 주간배송에서 반품ㅇㄹ 위해서는 택배수거가 있겠지만 심야배송이나 새벽배송에는 반품이 없으므로 일반배달을 클릭하여 줍니다.

일반배달, 착불배달, 택배수거, 배달취소회수

3. 배달하실 배갈원님의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신 후,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정확한 번홀ㄹ 입력해야 배달 취소 회수등의 기능을 원활히 사용 살 수 있습니다. 라는 안내문이 있으며 본인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배달자 전화번호 입력

4. 동 선택 후, 호를 입력하신 후,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앞에서 설명드린바와 같이 무인택배함은 한동에 1개가 있는 것이 아니며 이같은 101동과 102동 2동에서 하나의 무인택배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103동의 물건은 여기 보관이 불가능 하며 103동 무인택배함을 찾으셔야 합니다.

동 선택후 호 입력

5. 수취인의 연락처를 선택해주세요. 수취인의 연락처가 없는 경우 연락처를 입력해 주세요. 거주자가 미리 자신의 연락처와 정보를 입력하여 놓은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연락처를 선택할수 있지만 ( 휴대폰 번호가 전부 표시되지 않습니다. 중간자리는 빠지고 몇자리만 보여집니다.) 입력이 안되어 있는 경우에는 아래의 연락처 입력으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쿠팡플렉스 어플에서 안심번호나 실연락처를 잠깐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확인 후 적어주세요.

수취인 연락처 확인 및 입력

6. 입력한 동, 호수, 수취인 연락처를 확인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오배송을 막기위해 다시 한번 꼭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무인택배함 오배송일 경우 다시 찾기가 어려우며 누군가가 수취해 가면 그 집을 찾아가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동,호수, 연락처 확인

7.보관할 보관함을 선택해주세요. 큰 물건일 경우 대사이즈 캑배함을 선택하시고 작으면 작은 보관함을 선택하셔야 다음 분들이 적당히 잘 사용하실수가 있습니다. 오른쪽에 선택가능한 함을 확인하고 눌러서 선택해 줍니다. 여기서 선택된 보관함 번호를 배송완료에서 적어주셔야 합니다.

보관함 선택 화면

8. 선택한 보관함에 문이 열렸습니다. 기프트를 넣으시고 물을 닫기전 배송사진을 백배함 번호가 보이도록 찍어주시면 됩니다. 사진을 이때 찍지 않으면 배송사진이 누락될수 있습니다. 꼭 먼저 찍고 문을 닫으세요.

배달물을 넣고 사진찍고 문닫기

9.이제 완료되었습니다. 영수증 출력하기를 눌러서 꼭 영수증을 출력하십시오. 정확한 동호수를 메모가 가능하며 오배송방지를 할수 있습니다.

무인택배함 영수증 출력하기

10. 영수증은 나중에 오배송을 안했다는 증거가 될수 있으므로 몇 일은 보관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영수증 확인

 

자세하게 설명드려 보았습니다. 심야나 새벽배송에 무인택배함을 이용하시는 것을 이해는 하지만 하나의 택배를 배송하기 위해 무인택배함을 찾고 이런 절차를 걸쳐서 배송완료는 솔직히 조금 귀찮습니다. 사실 문앞배송이 제일 좋기는 하지만 문앞배송도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세상에 쉬운일은 없는것 같습니다. 작은 도움이나마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도움될만한 이전 글

[쿠팡 플렉스 #11] 쿠팡 박스 종류 및 코드 확인, 적재 방법

[쿠팡 플렉스 #7] 무인택배함 배송법 및 사용법

[쿠팡 플렉스 #6] 알아두면 도움되는 꿀팁과 한달 후기

[쿠팡 플렉스 #5] 새벽배송 주의사항

[쿠팡 플렉스 #4] 팁과 용어정리 (대구기준)

[쿠팡 플렉스 #3] 심야 배송은 새벽 배송 차이점 5가지와 후기(대구)

[쿠팡 플렉스 #2] 새벽 배송 처음 해보고 장단점과 느낀점 (대구)

 [쿠팡 플렉스 #1] 무엇이며 어떻게 가입 신청하고 하는 일은? (대구)

 

 

 

반응형